경북도, 코로나 스트레스 극복 ‘더(THE) 헤아림’ 공모전 개최

경북도, 코로나 스트레스 극복 ‘더(THE) 헤아림’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0-09-11 16:49:37
▲ ‘더(THE) 헤아림’ 공모전 포스터. (경북도 제공)

[안동=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경북도는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더(THE) 헤아림’ 공모전을 다음달 12일까지 연다.

더(THE) 헤아림은 경상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B.I(Brand Identity)로  ‘힘든 마음을 남들보다 더 헤아려준다, 마음을 토닥이고 헤아리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일상생활, 나만의 정신건강 지키는 방법(V-LOG)’, ‘초록리본 그림 그리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V-LOG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말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와 경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적합성, 예술성, 완성도 등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해 최대 50만원 상당의 시상품을 수여하고 경북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진현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의 정신건강 문제가 대두되면서 정신건강 관리가 더욱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