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청년 웹툰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열어

경산시 ‘청년 웹툰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열어

기사승인 2020-09-28 14:05:21
▲'제1회 행복 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25일 경산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다. 경산시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인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제1회 행복 경북 청년 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5일 경산생활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수상자와 관계자 등 15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언택트(Untact)방식을 적용한 온라인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 열린 웹툰 공모전은 신예 청년 웹툰작가를 발굴해 등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수도권에 편중된 웹툰창작 관련 산업의 저변을 넓히는 등 지역의 문화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8점의 작품이 접수왜 웹툰 분야 전문가의 예선,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16편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플랫폼 연재 기회가 제공되며, 온라인 시상식 현장에서는 유명 플랫폼 관계자 2명이 참석해 연재 상담을 진행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 웹툰 작가들의 창작을 향한 열망과 무한한 상상력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유망한 청년 작가들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영향력 있는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