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이 ‘2020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의성군은 이 대회에서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활용지수, 산학연구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로 이뤄진 평가를 거쳤으며, 의성군은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의성군은 지난 2015년부터 SNS 4개의 채널 개설,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 빠르게 급변하는 온라인 시스템에 맞춰 기존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추가 개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랜선 소통에 힘쓰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의성군 SNS의 전담부서인 홍보소통담당관실 소통계를 신설했다. 단순 홍보 목적이 아닌 군민과 소통하고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발굴·제작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홍보소통담당관실의 직원들로 구성된 ‘갈릭멘즈’를 결성, 직접 기획·출연·촬영·편집을 통한 소통 콘텐츠를 제작‧홍보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통 콘텐츠로서는 ‘의성군 홍보뉴스’, ‘의성진 알리미’, ‘유퀴즈 온더 의성’, 홍보대사 씨름단을 활용한 ‘씨름의 열풍’ 등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약 2000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조회수도 20만회에 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언텍트 문화가 확산돼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앞으로도 흐름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군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SNS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 2017년 ‘대한민국 SNS 최우수상(기초지차체 군 부문)’△ 2018년 ‘올해의 SNS 최우수상(부문 페이스북)’△ 2019년 ‘소셜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 최우수상(부문 페이스북)’△ 2019년 ‘올해의 SNS 대상 최우수상(부문 블로그)’을 수상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