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충섭 김천시장 “활력 넘치고 살기 좋은 도시 만들 것”

[신년사] 김충섭 김천시장 “활력 넘치고 살기 좋은 도시 만들 것”

기사승인 2021-01-01 08:51:35
▲김충섭 김천시장. 

[김천=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김충섭 경북 김천시장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역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시장은 “한 마음 한 뜻으로 시민여러분과 함께 일자리가 넘치고 지역경제가 살아있는 도시, 균형발전을 추구하는 미래가 있는 도시, 아름다운 환경 속 삶의 여유와 활력이 넘치는 도시, 시민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도시, 시스템이 든든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또 “일자리를 찾아 사람들이 모여들고, 골목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늘어나고, 몰려드는 손님에 소상공인들은 흥겹게 장사하는, 활력이 넘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김충섭 김천시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공직자 여러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건설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경자년(庚子年)이 역사 속으로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시정에 변함없는 애정과 신뢰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늘 제 옆에서 열정을 다해 주신 1000여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던 해였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일상이 더 이상 일상이 될 수 없는 큰 변화 속에서도, 김천 시민 여러분의 생활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코호트 격리조치 등에 적극적인 참여와 배려 덕분에 잘 극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와 봉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드라이브스루 검사방식 도입을 통해 신속한 검체 및 감염자 격리 등 선제적 대응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위기에 내몰린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덜기 위해 김천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하여 전통시장,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놓고자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는 등 3차 대유행으로 진입하였고 점점 어려운 상황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시는 모범적인 방역활동으로 안정세를 유지해 왔으나, 전국적 대유행 상황에 따라 더는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시민여러분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 합니다.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이 위기를 극복해 냅시다.

이러한 코로나19의 역경 속에서도 우리시는 흔들림 없이 시정을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농식품 수출 우수지자체 경진대회 대상, 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최우수,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최우수 등 53개 분야에서 시상금 6800만원, 상사업비 4억4000만원을 확보하는 등 시정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뤘습니다.

민선7기 가장 중점을 둔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국내 굴지의 기업을 유치했습니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e-commerce)기업인 ‘쿠팡’ 물류센터를 비롯하여 ‘아주스틸’, ‘현대ARC코리아’ 등 73개 기업에 5939억원의 투자유치 성과와 3342개의 일자리창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로 202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김천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을 유치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제고와 스포츠 경기를 통해 지역경제 및 시민 여가문화 활성화는 물론 전국에 김천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우리시를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과 함께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김천시의 랜드마크로 탄생한 사명대사 공원, 부항댐 주변 관광지는 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백두대간 황악산 생태자원과 우리시의 문화, 역사 자원을 연계하여 문화와생태, 체험형관광지로 조성한 사명대사 공원은 평화의 탑, 시립박물관, 건강문화원 등  매력적인 공간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부항댐 주변에 조성되어 있는 출렁다리, 짚와이어, 산내들 오토캠핑장과 수도산자연휴양림, 인현왕후길, 치유의 숲 등의 명소는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으로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초등학생 Happy together 교육, 외식업소 입식테이블 지원, 교통안전질서 확립을 위한 안전신문고 포상,
바로바로 처리반 운영, 하천변·취약지역 환경정비와 같은 사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둬 나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실천과 지속적인 참신한 정책 발굴 및 수행을 통해 김천시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하고, 질서있고, 청결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함께 이룬 202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에도 한 마음 한 뜻으로 시민여러분과 함께 일자리가 넘치고 지역경제가 살아있는 도시, 균형발전을 추구하는 미래가 있는 도시, 아름다운 환경 속 삶의 여유와 활력이 넘치는 도시, 시민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살아가는 따듯한 도시, 시스템이 든든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내년에도 국내외 여건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그동안 시민여러분과 이뤄낸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저와 1000여 공직자들은 시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모든 행정력과 정성을 쏟겠습니다.

일자리를 찾아 사람들이 모여들고, 골목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늘어나고, 몰려드는 손님에 소상공인들은 흥겹게 장사하는, 활력이 넘치고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새로운 100년을 열어갈 희망과 도전의 여정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다가올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흰 소띠해입니다.

성실하고 근면한 소의 기운과 같이 강한 뚝심으로 김천 발전의 기세가 나날이 강해지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신축년 새해에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