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웰컴금융그룹,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지급 外 카카오페이·신협

[쿡경제] 웰컴금융그룹,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지급 外 카카오페이·신협

기사승인 2021-03-02 12:30:12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웰컴금융그룹이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카카오페이가 오는 5월 카카오페이 상업자표시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신협이 연 6.5% 금리의 적금상품을 판매한다.


제21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 개최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7일 21번째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을 유튜브를 통해 장학생에게 공개했다고 밝혔다. 

21번째 방정환 장학금은 총 332명의 장학생에게 장학금이 지급됐다.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장학금 규모를 키워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의 순 이익 1% 이상과 임직원이 매월 기부하는 금액으로 조성되는 방정환 장학기금은 매년 두 차례에 걸쳐 가정 및 경제상황이 어려운 학생에게 전달됐다. 올해까지 3300여명의 장학생에게 45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한국을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있어 곧 꿈을 펼치기 위한 무대가 장학생들에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학생들을 계속해서 응원할 것이며 이들을 돕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5월 출시

카카오페이가 삼성카드와 함께 오는 5월 출시를 목표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는 카카오페이포인트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와 선물하기·택시·멜론·웹툰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삼성카드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지난해부터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준비해왔다. 양사는 현재 사용자들을 사로잡을 혜택과 디자인, 프로모션 등 개발부터 가입 유치, 이용 활성화 등 전 과정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재 온라인에서 결제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포인트부터 쓸 수 있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 부사장(COO)은 “35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카드 업계 최고의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삼성카드의 협업으로 사용자에게 최고의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협, 최고 연 6.5% 이자주는 적금 한정 판매

신협중앙회는 최고 연 6.5% 금리를 주는 ‘플러스정기적금’ 상품을 6개월간 한정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카드 생애 첫 고객이거나 최근 6개월 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휴면 고객이 대상이다. 만기는 1년으로 1달 기준 최저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기본 금리는 연 2%로 신협과 제휴한 신한카드를 신규 발급한 후 해당 월을 포함해 3개월 동안 총 20만원 이상 이용할 시 우대 이율 4%p를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에 신협 입출금 통장에 자동이체 시 0.2%p, 가입 월부터 3개월간 월 50만원 이상의 급여 이체 시 0.1%p 우대금리를 부여한다. 

신한카드를 결제계좌로 등록하면 0.2%p가 추가돼 최대 0.5%p의 추가금리를 준다. 

제휴 카드는 총 11종으로 쇼핑, 교통비, 주유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협 모바일 통합플랫폼 ‘온뱅크’와 상품을 취급하는 신협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