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봉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서부경남 발전' 주요 사업현장 점검 [경남브리핑]

천성봉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서부경남 발전' 주요 사업현장 점검 [경남브리핑]

기사승인 2022-04-29 20:10:08
경상남도 천성봉 서부지역본부장은 29일 서부경남 발전전략 실행과제 주요 사업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진주시 정촌면과 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조성 중인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현장 △실안낙조의 어우러진 등대모형 및 포토존 설치사업 현장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추진 사업장을 주요 대상으로 진행했다.


천성봉 서부지역본부장은 이날 시군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상황 보고와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도의 지원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사업성과가 조기 가시화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천성봉 서부지역본부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서부경남 발전이 필수적으로 전제돼야 한다"며 "앞으로 서부경남 발전전략에 포함된 주요 사업현장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사업성과가 조기에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일포유' 앱 다운로드 이벤트 진행 


경상남도(도지사 권한대행 하병필)가 지난해 10월 구축 완료한 ‘경남일포유’ 앱 사용의 활성화를 위해 5월2일부터 6월5일까지 앱(APP)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내려받은 후 네이버 폼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간단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응모자 150명에게 ‘경남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경남일포유’는 스마트폰을 사용해 간편하게 일자리 지원사업과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 플랫폼이다. 


기업·구직자·재직자·소상공인·경력단절여성 등 대상에 맞는 정보들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울산일포유’, ‘부산일포유’와의 앱 연동을 통해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어 밀접한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부울경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공모전 및 대외활동을 모아둔 ‘스펙포유’, 스터디룸 및 소통공간이 모여있는 ‘지역별 공간 착기’ 채널이 추가됐으며 매일 새로운 정보가 갱신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