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이 7월 정기분 재산세 78억원(2만4000여건)을 부과했다.
재산세는 소유 기간에 관계 없이 매년 과세 기준일인 6월 1일 주택, 건축물, 토지 등의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7월에는 건축물분·주택 1기분 재산세가, 9월에는 토지분·주택 2기분 재산세가 각각 부과된다.
단 주택분의 경우 연세액이 20만원 이하이면 7월 전액 부과된다.
올해는 급등한 공시가격에 대한 1세대 1주택자 세 부담 완화정책의 하나로 공정시장가액비율이 60%에서 45%로 하향 조정됐다.
또 지난해 추가적으로 시행한 1세대 1주택자에 대한 특례세율(과표 구간별 0.05%p 인하, 공시가격 9억원 이하 주택에 한함)이 적용된다.
납부 기간은 1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직접 납부가 가능하다.
은행 CD·ATM, 신용카드, 가상계좌, 위택스, 모바일 등을 이용하면 고지서 없이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울진군가족센터, 결혼 이주여성 컴퓨터 자격증반 '운영'
울진군가족센터가 결혼 이주여성 컴퓨터 자격증반을 운영한다.
센터에 따르면 결혼 이주여성 2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매주 2회 지역별로 나눠 컴퓨터 자격증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1%나눔재단,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최한 '2차년 결혼 이주여성 자립역량 강화·자녀 진로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된다.
센터는 교육을 마친 결혼 이주여성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죽변면도서관, 여름방학 어린이 독서 캠프·방학 특강 '운영'
죽변면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독서 캠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엄마와 함께하는 독서 캠프'는 가족 8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다음달 20~21일 금강송면 쌍전리 일원에서 진행된다.
방학 특강으로는 초등학교 1~4학년 대상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보드게임', 7세~초등학교 3학년 대상 '창의 미술' 등이 마련돼 있다.
접수는 14~21일까지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울진=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