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부위원장은 윤명희(장흥) 도의원, 강성휘(목포) 전 도의원, 장현(영광) 전 열린우리당 보건복지특별위원장이 임명됐다.
예산결산위원장은 박종원(담양) 현 전남도의회 예결위원장, 여성·청년 등 전국위원회급 위원장 선거를 관리할 선거관리위원장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가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11일 오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주요 당직 인선을 의결했다.
전남도당의 여성, 노인, 청년위원장은 도당 선거관리위원회의 관리하에 공모 절차를 거친 후 후보가 복수일 경우 해당 권리당원 투표로 결정된다.
그 외 7개(대학생, 장애인, 노동, 농어민, 을지로, 사회적경제, 소상공인)위원장은 상무위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급 상설위원장도 임명됐다. 홍보소통위원장에 전경선(목포) 전남도의회 부의장, 직능위원장 송형곤(고흥) 전남도의원, 다문화위원장 정옥님(곡성) 전 전남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 박노원(장성) 전 청와대 행정관, 교육연수위원장 서동용 의원이 임명됐다.
사무처 상근당직자로는 정책실장 조성철(함평) 조선대 대외협력외래교수, 홍보소통실장 최필호(나주) 전 나주IN 발행인이 임명됐다.
전남도당 대변인에는 수석대변인 조옥현(목포) 전남도의원, 대변인 한숙경(순천) 전남도의원이 임명되어 언론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상임고문과 고문단은 향후 지역위원회 추천과 도당의 논의를 거쳐 위촉할 예정이며, 부위원장과 특별위원장 등 추가 당직도 별도 추가 임명된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