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올해 신규직원 34명 채용…블라인드 진행
서민금융진흥원은 올해 신규직원 34명을 채용하고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금원은 채용 전 과정을 학력·연령·성별의 차별 않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했다.
채용 인원 34명 중 약 40%인 13명을 장애인, 보훈, 중장년퇴직자 등으로 선발했다.
이번에 채용된 신규직원은 약 한달 간 금융연수 전문기관인 한국금융연수원 위탁교육을 포함해, 직무교육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현장실습 등 서민금융 전문 연수과정을 거쳐 실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서민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서민금융에 대한 전문성은 서금원 임직원으로 갖춰야할 기본 소양”이라며 “이번에 채용된 신입직원들이 서민·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금원은 청년층에게 공공기관 일·경험 제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체험형 청년인턴 공개채용도 하반기 실시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신규 광고 론칭 기념 대고객 이벤트 진행
신한라이프는 신규 광고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7월 3일부터 23일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일 공개된 신규 광고는 드라마 ‘더글로리’에서 ‘전재준’역으로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박성훈’이 고객으로 등장해 신한라이프를 만났을 때 느낄 수 있는 ‘자부심(PRIDE)’을 ‘MY LIFE MY PRIDE’라는 슬로건으로 표현했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라이프 홈페이지, 스퀘어(SQUARE)앱, 신한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광고 시청 후 퀴즈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맥스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신한라이프에 따뜻한 관심을 보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라이프’라는 이름이 고객의 자부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