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성료

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성료

기사승인 2023-10-29 15:58:19
지난 28일부터 강원 양구군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일원에서 열린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장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강원 양구군 2023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가 성황리 폐막됐다.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일원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첫날인 28일에만 1만8880명이 방문하면서, 지난해 총방문객 수인 1만8273명보다 앞섰다.

올해 축제는 양구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시래기와 사과를 주제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과 공연 등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래기 사과 푸드 체험존'에서는 시래기 버거, 사과 시래기 피자, 시래기 빈대떡, 사과 크로플 등 다양한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 진행돼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래기 떡메치기 체험과 떡메치기로 만들어진 떡을 바로 시식하는 행사도 큰 인기를 얻었다.

방문객들의 재미를 더해줄 이벤트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볼풀장에서 경품 찾기, 사과 키링 만들기, 크리스마스 편지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연계 행사로 국립 DMZ 자생식물원 트레킹 행사가 운영돼 참여자에게 양구사랑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 밖에도 시래기 사과 축제를 기념할 수 있는 시래기 사과 지비츠 팔찌, 한정판 인형(피규어)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메인무대에서는 이틀 동안 다채로운 공연들이 이어졌다.
첫날에는 장군의 식전 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진혜진·이애란·전유진·박서진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강원특별자치도 출신 가수인 한효정, 석이정, 석우, 이호일이 출연하는 시래기 사과 콘서트와 면민들의 노래자랑으로 방문객들의 흥을 돋웠다.

이튿날에는 한전초등학교의 풍물 공연, 크랙시와 시그니처의 K-POP 공연, 통기타 시밀레와 석천중학교 댄스동아리의 공연, 자락·평양예술단·백미경 등이 출연하는 DMZ 펀치볼 콘서트, 면민 노래자랑 등이 진행되면서 방문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향토 음식점에서는 시래기국밥, 시래기 제육 덮밥, 시래기 전, 시래기 순대 등 양구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로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분식·카페 코너에서도 떡볶이, 주먹밥, 순대, 어묵, 잔치국수 등의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었다.
아울러, 지난 배꼽축제 때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다회용 식기를 활용한 ‘일회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를 이번 시래기 사과축제에서도 운영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이번 시래기 사과축제에 많은 분이 다녀가면서, 양구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매우 큰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농산물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