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는 방글라데시를 방문중인 연규양 사장이 방글라데시 철도청과 신규 철도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따라 대전교통공사는 작년 12월에 수주하여 현재 추진 중인 '방글라데시 광궤용 객차 260량 공급 타당성 조사보고서(F/S) 검토 및 보완 용역' 사업 외에도 방글라데시 현지 진출의 길이 확대되어 해외 철도사업 수익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규양 사장은 지난 7일 방글라데시 철도청을 방문하여 캄룰 아산 철도청장을 만나 두 기관의 철도사업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철도운영 및 유지보수(O&M) △철도안전 관리 지원 △기술 컨설팅 등 공사가 보유한 전문 운영 기술 △유지보수 및 안전관리 노하우을 활용한 방글라데시 철도사업 참여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했다.
대전교통공사는 이번 방글라데시 철도청 방문과 현재 수행중인 타당성조사 사업을 방글라데시 진출의 계기로 삼아 철도 운영 및 유지관리, 컨설팅 등 다양한 철도사업 참여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캄룰 아산 청장은 방글라데시 객차공급 타당성 보완사업에 참여하여 방글라데시 철도산업발전 기여에 감사를 표하고, 향후 추진되는 철도사업에도 대전교통공사와 꾸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규양 사장은 "방글라데시에서 대전교통공사의 철도기술과 안전 노하우를 활용한 해외 철도사업 수익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장님은 퐁피두만 좋아해?
야구팬들이면 누구나 들어간다는 MLB파크. 그 MLB 파크에서 인증하는 세계 3대 야구팬은 밤비노의 저주를 푼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