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문화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운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문화다양성 존중 프로그램 운영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대상
창작 경험 확산 목표
“사회성‧창의성 향상 지원”

기사승인 2025-02-28 13:16:01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27일 ‘함께여는청소년학교’에서 진행된 문화다양성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참가한 아이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지난 1월부터 2개월 간 전주, 대구, 부산 등의 지역아동센터에서 문화다양성 존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문화다양성 관련 창의,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개월 동안 부산 희망스쿨지역아동센터, 전주 동산지역아동센터, 경기 성남시 함께여는청소년학교 등에서 다문화 체험 및 다양성 관련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이지은, 한승민 작가는 “예술은 ‘나’를 진정성 있게 보여주고, 모든 감정과 표현을 자유롭게 담는 매개체”라며 “오늘의 특강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기억으로 남아 아이들의 미래를 더 밝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특강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27일 성남시 함께여는청소년학교에서 문화다양성 페인팅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미래 세대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라며 “다양한 창의 창작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사회성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