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토지관리과, 충남교통방송 개국 행사서 드론페스타 홍보

충남도 토지관리과, 충남교통방송 개국 행사서 드론페스타 홍보

기사승인 2025-07-07 22:49:53
충남도 토지관리과 전 직원들이 7일 도청 남문광장에서 열린 tbn충남교통방송 개국 축하페스티벌 현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오는 9월 홍예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충청남도 드론페스타’ 홍보에 나서고 있다.

충남도 토지관리과는 7일 도청 남문광장에서 열린 tbn충남교통방송 개국 축하페스티벌 현장에서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오는 9월 홍예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충청남도 드론페스타’도 함께 알렸다. 

이날 행사장에 설치된 홍보부스에서는 임택빈 과장을 비롯한 전 부서원이 나서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소정보시설을 쉽게 알 수 있는 홍보 책자를 배부하고 상세주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뒤에 표기하는 동·층·호를 말하며,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없는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등 2가구 이상 건물에 부여한다. 

건물 내 정확한 위치 안내로 우편물·택배 등의 전달이 정확해질 뿐만 아니라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임택빈 과장은 “도민들이 도로명주소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도로명주소가 생활 속에 자리 잡아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드론페스타 포스터.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