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이재명 지사 방송, 공익적 목적 아래 충분히 취재”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 “이재명 지사 방송, 공익적 목적 아래 충분히 취재”

기사승인 2018-08-01 19:11:29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 연루설을 보도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이 도지사의 방송 이의 제기에 대해 “공익적 목적 아래 충분한 취재, 조사와 확인 과정을 거쳐 보도했다”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1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공식 자료를 통해 “‘권력과 조폭’편 방송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외부에 공표한 내용에 대해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의 입장을 밝힌다”며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제작진은 이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통화 내용 중 일부만을 발췌해, 이 지사의 공정방송 요청을 희화화하고 있다’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반론을 방송에 내용과 분량 면에서 모두 공정하고 균형 있게 반영했다. 이와 관련한 후속 취재 역시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제작진은 “취재과정에서 이뤄진 담당PD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간의 4차례, 총 2시간 39분에 이르는 전체 통화 녹음을 ‘그것이 알고 싶다’ 홈페이지와 공식 SNS에 공개하는 데 동의해 줄 것을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제작진은 “'그것이 알고 싶다'의 취재가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있었는지 여부는 전체 통화 내용이 공개되면 시청자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담당PD와 이재명 지사가 나눈 문자메시지 전체도 공개하는 데 동의해달라고 덧붙였다.

제작진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거대기득권 그들’의 실체는 무엇인지, 그들이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인지, 자신의 주장에 대한 합당한 근거를 밝혀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