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산업 소식] CJ프레시웨이,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 제안 外

[식품·외식산업 소식] CJ프레시웨이,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 제안 外

기사승인 2018-11-12 17:00:43

◎CJ프레시웨이,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 제안=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5일 실시된다. 수능 준비를 마치고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하는 시기 수험생들에게는 100% 실력 발휘를 위한 최상의 컨디션 유지가 필수다.

특히 수능 당일 컨디션 발휘를 위해 꼭 신경 써야 하는 하나가 식사다. 자극적인 식단은 속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잡곡이나 고등어 등의 등푸른생선을 사용한 식단을 짜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CJ프레시웨이는 오는 15일 실시되는 수능 시험을 맞아 푸드스타일리스트 윤미현 쉐프와 함께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수능 만점’ 기원 레시피를 제안한다.

◇케이퍼소스를 곁들여 풍미가 살아있는 ‘지중해식고등어구이’

▲준비물=고등어필렛 60g, 레몬 10g, 로즈마리 2g, 시금치 100g, 만가닥버섯 50g, 통마늘 15g, 쿠스쿠스 25g, 올리브유 2g,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약간 / 토마토케이퍼소스=방울토마토 100 g, 케이퍼 10g, 양파 30g, 블랙올리브(슬라이스) 30g, 파프리카파우더 1g, 올리고당 5g, 올리브유 3g / 과일=사과 160g

▲레시피

① 고등어는 레몬즙, 로즈마리,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10분간 재운다.

② 마늘은 0.5cm 두께로 자르고 시금치와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잘라 준비한다.

③ 쿠스쿠스는 끓는 물에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④ 방울토마토는 4등분하고, 양파는 다진다.

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④의 재료와 올리브, 케이퍼,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다가 파프리카파우더, 올리고당을 넣어 토마토케이퍼소스를 완성한다. 

⑥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시금치와 만가닥버섯을 볶는다.

⑦ 달군 팬에 ①의 고등어를 구워준다. 

⑧ 접시에 쿠스쿠스, 고등어, 채소를 담고 토마토케이퍼소스를 위에 얹는다.

⑨ 사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한다.

▲ 쉐프의 Tip=오븐으로 조리 시 190°C로 예열 후 7분간 구워준다.

◇포만감은 UP! 열량은 DOWN! ‘곤약쌀우엉영양밥’

▲준비물=잡곡 75g, 곤약쌀 75g, 우둔 60g, 김밥우엉조림 50g, 표고버섯 30g, 참기름 5g,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약간

▲레시피

① 잡곡을 씻어 1시간 정도 물에 불린다.

② 표고버섯은 0.5cm 두께로 채 썰고, 김밥 우엉조림은 5cm로 자른다.

③ 소고기는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④ 냄비에 잡곡, 곤약쌀을 섞어 담고 표고채, 소고기, 우엉조림을 올린 후 꾸껑을 덮고 센 불 10분, 약한 불 15분 끓인다. 

⑤ 참기름을 뿌려 밥을 잘 섞고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뜸 들인다.

▲쉐프의 Tip=곤약쌀과 채소에 수분이 있어 밥물은 쌀의 3/4로 잡는다.


◎아워홈 ‘2018 조리경연대회’ 개최, 조리사 68명 참여=아워홈은 지난 9일 경기도 용인에 아워홈 조리아카데미에서 ‘2018 조리경연대회, 킹 오브 더 마스터 셰프(King of the Master Chef)’를 열었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 15회째를 맞은 아워홈 조리경연대회는 아워홈 조리사들이 갈고 닦은 조리 스킬과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자리다. 아워홈은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메뉴를 전국 아워홈 급식, 외식 사업장에 소개한다.

올해 아워홈 조리경연대회는 지난 9월부터 시작해 국내외 900여개 사업장에서 열린 예선전을 통과한 68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대회는 개인전(조리원, 조리사)과 팀전, 단체전으로 나눠 열렸다. 경연 주제는 ▲가심비 좋은 소확행 메뉴 ▲전국 팔도 맛 향연 ▲미리 만나는 2019년 아워홈 스마트 메뉴로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는 다양한 신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조리왕 대회 수상작에는 춘장 대신 김 소스로 맛을 낸 ‘조미료 없는 건강한 짜장면’, 두부를 베이스로 만든 ‘수제 소시지와 장아찌 샐러드’, 진주 향토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상을 차려낸 ‘진주 금상첨화’가 부문별 수상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해외 연수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졌다.

아워홈은 이번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메뉴의 레시피를 보완해 전 사업장에서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현 아워홈 FS사업부장은 “매년 개최하는 조리경연대회는 아워홈 모든 조리사들이 갈고 닦은 조리 스킬을 통해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축제이자, 아워홈 메뉴 경쟁력의 원천이다. 내부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국 사업장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특별하고 새로운 맛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맘스터치, 놀라운 대(大)확행 신메뉴 ‘인크레더블 버거’ 출시=맘스터치는 입 안 가득 푸짐한 만족을 선사할 대(大)확행 버거 ‘인크레더블 버거’를 13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크레더블 버거는 맘스터치 특유의 ‘크고 아름다운’ 통 닭다리살 치킨 패티에 계란프라이와 더블 햄, 다양한 채소를 얹어 푸짐한 양과 맛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맘스터치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통 큰 ‘인크레더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맘스터치 홈페이지 및 SNS의 참여링크를 통해 간단한 설문에 답한 뒤 리뷰를 쓰고 구매 영수증을 등록하면 된다.

추첨으로 선정된 행운의 1인은 맘스터치 버거세트 365개 상당의 금액권를 증정하며, 2등(10명)에게는 맘스터치 상품권(3만원)을, 3등(30명)은 신제품 버거 세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 24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크레더블 버거 출시일에 사이드 메뉴와 음료 제품도 각각 출시한다. 신선한 채소에 계란프라이가 얹어져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그랩과, 고소하고 짭짤한 베이컨크럼블을 가미한 베이컨에그랩 2종류로 내놓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푸짐한 양과 맛이 어우러진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버거 하나만으로 ‘크고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외식기업 디딤, 연말까지 와인 프로모션 진행=외식 전문기업 디딤은 올해 연말까지 와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와인 프로모션은 각종 모임과 행사가 많아지는 연말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모션은 모임 및 회식 장소로 탁월한 디딤의 직영 브랜드 숯불갈비 한정식 ‘백제원’과 이탈리안펍 ‘풀사이드228’, 정통 일식전문점 ‘도쿄하나’ 에서 진행된다. 이번 디딤의 와인 프로모션 기간에는 와인 할인과 함께 와인 별로 특별한 선물이 제공된다.

디딤에서 준비한 와인은 ‘울프블라스 엘로우라벨 쉬라즈’, ‘안나 브륏’, ‘샤또 그랑 부숑’, ‘조닌 오쏘’ 등 총 4종으로 음식과 함께 먹기 좋은 와인들이다. 와인 주문 시 제공되는 특별한 선물로는 프랑스 최고급 천연비누, 포지와인 275㎖ 2병, 치즈 모듬 플레이트 등을 준비했다. 

디딤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와인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디딤 브랜드 매장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와인을 마시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