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소식] 휠라골프‧뉴발란스‧파타고니아‧K2‧컬럼비아‧네파

[신제품 소식] 휠라골프‧뉴발란스‧파타고니아‧K2‧컬럼비아‧네파

기사승인 2020-10-22 16:35:4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휠라 골프(FILA GOLF) ‘2020 FW 에임라인 컬렉션’ 출시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 골프(FILA GOLF)는 이번 가을과 겨울, 기존의 전형적인 골프웨어 틀을 깨고 필드는 물론 일상까지 아우르는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에임라인(Aimline) 컬렉션’을 출시했다.

‘에임라인(Aimline) 컬렉션’은 골프 경기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에이밍(Aiming, 표적을 겨냥하는 동작)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회사 측은 “골프웨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젊은 골퍼들을 위해 맨투맨, 스웨터, 보아, 코듀로이 등 계절적 감각에 걸맞은 소재와 디자인을 고루 갖춰 멋스럽게 입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남성용 ‘에임라인 스트레치 아노락’은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소재와 방풍 효과가 우수한 메쉬 안감으로 기능을 강조한 맨투맨형 아노락이다. 제품 밑단 스트링을 조절해 원하는 핏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에임라인 남성 하프집업 티셔츠’도 보온성이 뛰어난 폴라폴리스 소재를 사용해 야외활동 중에 입기 좋다.

가을 잔디 위 커플룩 연출을 고민하는 영 골퍼에게는 남성, 여성용으로 모두 출시된 ‘에임라인 스웨터’를 추천한다. 포근하고 부드러운 크림 컬러와 제이드, 네이비, 레드 배색 컬러가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여기에 입체 패턴으로 최상의 핏을 제공하는 ‘에임라인 유니 조거팬츠’를 매치하면 골프 연습장이나 일상생활 등 어디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뉴발란스, 카와이 레너드 두 번째 시그니처 농구화 ‘졸리랜처’ 국내 출시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NBA 농구선수 카와이 레너드의 시그니처 농구화 THE KAWHI의 새로운 제품 라인 ‘졸리랜처(Jolly Ranchers)’ 컬렉션 중 오리지널(Original Flavors) 모델을 국내에 출시한다.

‘졸리랜처 컬렉션’(New Balance THE KAWHI Jolly Rancher Collection)은 카와이가 유년시절 가장 좋아하던 미국의 대표 캔디 브랜드 Jolly Rancher와의 콜라보로 탄생됐다.

지난 8월 발매돼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품절을 기록한 THE KAWHI ‘4 Bounces’가 플레이오프 7차전에서 골대를 4번 튕기며 들어가는 버저비터 위닝샷을 성공시키며 팀을 컨퍼런스 파이널로 진출시킨 카와이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처럼, ‘졸리랜처 컬렉션’ 역시 카와이의 시그니처 모델답게 카와이만의 특징적인 디자인 요소가 담겨있다.  

뉴발란스는 카와이가 NBA 슈퍼스타가 되기 전인 어린 시절 추억과 열망이 깃들어 있는 졸리랜처와의 협업을 시도했다. 졸리랜처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리지널(Original Flavors), 블루베리(Blue Raspberry)를 농구화 디자인에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올 가을에 오리지널 컬러만 발매될 예정이다.

◎파타고니아, 리사이클 다운 ‘비비 다운(Bivy Down) 컬렉션’ 선봬

친환경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지속가능한 제품 생산 방식으로 다시 태어난 리사이클 다운 ‘비비 다운(Bivy Down) 컬렉션’을 출시한다.

비비 다운 컬렉션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최상의 보온성을 갖춘 제품이다. 다운 본연의 기능성을 유지하면서도, 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리사이클 소재 비중을 높여 재탄생했다. 

겉감에는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을 적용했으며, 보온재는 쓰임이 다한 다운, 침구 등에서 얻은 다운을 되살린 따뜻한 600 필파워의 100% 리사이클 다운을 사용하며, 친환경 블루사인(bluesign) 인증을 받았다.

이번 컬렉션은 겨울철 캠핑, 클라이밍 등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기능성과 헤리티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재킷과 베스트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제품 생산 노동자들의 더 나은 생활 개선을 보장하기 위한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됐다.

◎K2, 혁신적 소재 씬다운 적용한 ‘씬에어 다운’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로 완성한 ‘씬다운’을 적용해 가볍고 따뜻한 ‘씬에어 다운(Thin Air Down)’을 선보였다.

씬다운은 윤리적 인증을 받은 RDS 구스다운을 특수공법을 통해 원단으로 개발한 다운 패브릭으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K2 씬에어 다운은 1㎏이 채 안 되는 890g(남성용 100 사이즈 기준)의 무게로 공기처럼 가볍고 따뜻하다. 

등판에 씬다운을 적용해 퀼팅선이 없어 열이 빠져나가거나 스며드는 냉기(콜드스팟)가 없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는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충전재를 사용했다. 

다운 겉감에는 얇은 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부피가 크지 않아 코트 대용으로 걸치기에 좋다. 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넥카라를 높이고, 카라 안쪽에는 후드를 내장해 날씨에 따라 후드를 꺼내 활용할 수 있다. 다운 앞 여밈 부분에 자석 디테일을 더해 편의성과 보온성을 강화했다. 

◎컬럼비아, ‘잡스 스위프™ ∥ 다운 재킷’ 출시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한 오버사이즈 핏이 돋보이는 ‘잡스 스위프™ ∥ 다운 재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잡스 스위프™ ∥ 다운 재킷’은 부드러운 촉감의 경량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착용감의 덕다운 숏패딩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절개 라인을 통해 스타일을 챙겼다. 활동성 좋은 짧은 기장감과 보온성까지 갖춰 일상과 아웃도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나다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아웃 포켓과 인포켓을 장착해 수납성을 높였고, 팔 부분에는 컬럼비아 로고 패치, 등판에는 빅 로고 디테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또한 살아 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는 ‘책임 다운 기준(RDS)’ 인증을 받은 거위 솜털 80%와 깃털 20%로 충전해 가치 소비도 실현했다. 

한편 컬럼비아는 겨울 시즌 ‘나 다운, 겨울 다운’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브랜드 모델 남주혁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네파 패션위크로의 초대…강력해진 라인업의 ‘아르테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올 가을‧겨울 시즌을 대비해 다운자켓과 코트의 장점만을 결합해 만든 구스코트(구스 다운자켓+코트) 아르테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스탠다드한 겨울 아우터의 정석을 보여주는 롱 기장의 아르테와 함께 미디움 기장에 부클의 포근함이 더해진 아르테 누오보, 숏 기장의 아르테 숏 그리고 4가지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아르테 4in1까지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아르테 컬렉션을 선보였다. 마치 패션위크를 보듯 기장부터 스타일까지 다양해진 아르테를 공개했고, 소비자들이 취향과 체형을 고려해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 아우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네파가 올해 첫 선을 보인 아르테 누오보는 트렌드를 강타한 포근한 부클 소재를 접목해 눈길을 끈다. 친환경적인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활용한 겉면과 부클 소재를 활용해 보온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 트렌디함을 더했다.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풍성한 라쿤 퍼가 3cm 높이로 들어가 있어 더욱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한다. 라쿤 퍼는 탈부착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상황에 따라 퍼를 떼고 깔끔한 베이식 버전으로도 즐길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