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KTB금융그룹이 사회공헌활동으로 3개월간 임직원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은 MZ세대를 겨냥한 컨텐츠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신자산신탁은 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KTB금융그룹, 기부 캠페인 ‘임직원 걷기 챌린지’ 개최
KTB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은 사회공헌활동으로 ‘KTB 임직원 걷기 챌린지’를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
이 행사는 그룹사 전 임직원의 건강 증진 도모와 사내 기부 문화 정착을 목표로 준비됐다.
‘KTB 임직원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앱(APP) ‘워크온’을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한다. 임직원들의 누적된 걸음을 합산해 1억 걸음 달성시 회사가 1천만원을 출연해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다.
KTB금융그룹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준비한 첫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과 기부를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부문화 정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B금융그룹은 제3회 ‘KTB 벤처 챌린지 2021’를 개최하고 대학생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쓰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H투자증권, MZ 세대 겨냥 『대고객 컨텐츠 알림톡 서비스』 시행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투자 니즈와 눈높이를 반영한 ‘대고객 컨텐츠 알림톡 무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대고객 컨텐츠 알림톡 무료 서비스는 매일 오전 오늘의 신규 컨텐츠를 안내해 주는 서비스로, 쉬운 투자 정보나 실시간 시황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NH투자증권 MTS인 ‘QV’ 및 ‘나무(NAMUH)’ 앱의 ‘컨텐츠포유’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고객은 NH투자증권이 매일 업로드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컨텐츠 포유는 투자 제안, 투자인사이트, 투자 레시피, QV자산배분 등 4가지로 된 투자 정보가 담긴 NH투자증권 투자 컨텐츠 게시판이다.
NH투자증권은 컨텐츠포유 신규 컨텐츠 알림서비스를 홍보함과 동시에,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7월 한 달간 ‘컨텐츠포유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NH투자증권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김영정 WM컨텐츠부장은 “당사는 다양한 나이로 구성된 150명의 ‘NH 컨텐츠 파트너’를 통해 컨텐츠 니즈를 파악함과 동시에 기 제공된 컨텐츠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한발 앞서 파악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경쟁력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신자산신탁-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 부동산 사업 업무협약
대신증권 계열 대신자산신탁이 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와 업무협약을 맺는다.
대신자산신탁은 1일 오후 서울 중구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김철종 대표이사와 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의 김이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부동산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대신자산신탁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개발 신탁 사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물류기업 중 하나로 상업 및 업무시설 등의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투자개발회사다.
대신자산신탁은 물류센터와 복합업무시설 개발에 강점을 가진 엠큐디벨롭먼트홀딩스와의 협력으로 관련 분야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환 대신자산신탁 경영관리부장은 “상업용 부동산 개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양사의 시너지를 활용한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syu10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