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과학자 초청 ‘2021 찾아가는 청소년 과학진로특강’ 개최

대전 유성구, 과학자 초청 ‘2021 찾아가는 청소년 과학진로특강’ 개최

유성구 주관 중일고서 과학기술인 8명 관련분야 주제 강연

기사승인 2021-07-07 20:35:18

이공계 진로 궁금증 해결위해 대덕특구 과학자들이 유성구에 모였다. 중일고 특강 모습.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7일 중일고등학교에서 (사)벽돌한장과 함께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1 찾아가는 청소년 과학진로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성구 청소년들의 이공계 진출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한 196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과학기술인 8명이 직접 중일고등학교를 찾아 ▲세상을 바꾸는 슈퍼컴퓨터 ▲과학마을에서 미디어로 소통하기 ▲세상을 바꾸는 신소재 등 과학 관련 8개 분야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정용래 구청장은 “진로와 적성에 고민이 많은 우리 유성구의 청소년들이 훌륭한 과학기술인들의 오랜 현장 경험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과거와 현재를 이어 미래 역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과학도시 유성을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