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올해 전기 이륜차 22대 보급…최대 300만원 지원

양구군, 올해 전기 이륜차 22대 보급…최대 3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2-03-29 11:40:46
양구군청 전경
강원 양구군은 올해 22대의 전기 이륜차를 보급한다고 29일 밝혔다.

22대의 전기 이륜차는 일반에 14대, 법인·기관 등 단체에 4대, 배달용 이륜차 2대, 우선순위 대상자 2대 등에 각각 배정된다.

우선순위 대상자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상이·독립유공자, 소상공인 등의 취약계층, 다자녀, 미세먼지 개선 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내연기관 이륜차를 전기 이륜차로 대체 구매) 등이다.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이륜차는 관계 법령에 의한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완료해 판매‧운행이 가능하고, 전기 이륜차의 평가항목 및 기준에 적합한 차량으로, 저공해차 통합 홈페이지에서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이륜차를 열람할 수 있다.

구입 보조금은 일반형 중에서 경형은 최대 140만원, 소형은 240만원, 중형 270만원, 대형 300만원이며, 기타형은 30만원까지 가능하다.

올해 1월 1일 이후 폐차 대상자가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한 후 후 전기 이륜차를 구매하는 경우 유형·규모별 최대지원액 범위 내에서 2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보조금은 전기 이륜차 구매자는 구매대금과 보조금의 차액을 구매계약을 체결한 이륜차 제작·수입사에게 납부하고, 이륜차 제작·수입사는 양구군으로부터 보조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군은 30일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전기 이륜차 제작·판매사를 통해 신청을 접수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인 개인과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는 신청(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계속해서 양구군에 주소 또는 사업장을 두고 있어야 한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