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여성단체협의회는 위기청소년에 대한 멘토와 복지지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드림장학금' 지원이라는 실질적인 업무 연계 협력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박숙이 센터장은 "업무협약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진학과 취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사회적 관심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백정화 회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도 보호하고 보호받아야 할 청소년들인 만큼 앞으로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돕겠다"고 말했다.
밀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서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지역의 위기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해오고 있다.
◆밀양시, 치유농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밀양시가 4월11일부터 5월2일까지 '2022년 치유농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강화와 다양한 농촌 치유자원을 상품화하고자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5월 13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1회 실시한다. 대면과 대면수업을 병행해 진행한다.
밀양시에 주소와 경작지를 둔 농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센터 미래농업과(055-359-7156)를 방문하거나 팩스(055-359-7169)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민들에게 치유농업 정책의 이해를 돕고, 밀양형 치유농업 육성방향을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밀양=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