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소프트, 경상국립대 발전기금 3000만원 출연

아라소프트, 경상국립대 발전기금 3000만원 출연

기사승인 2022-05-31 14:33:18
아라소프트(주) 강정현 대표이사가 경상국립대에 발전기금 3000만원을 출연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30일 오후 가좌캠퍼스 총장접견실에서 권순기 총장과 대학본부 보직자, 강정현 아라소프트(주) 대표이사, 김봉근 이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아라소프트(주)는 지난 3월 25일 경상국립대 출판부와 전자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서 양 기관은 경상국립대에서 출간하는 도서를 전자책으로 출간하기 위한 업무를 향후 지속적으로 상호협조하기로 했으며, 아라소프트(주)에서는 전자책 조작도구 '나모오서(Namo Author)' 교육을 지원해 향후 출판부에서 직접 전자책을 출간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강정현 아라소프트(주) 대표이사는 "그린IT 기술과 우수한 콘텐츠 개발 기술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실현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며 "경상국립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우수한 전자책을 출판하는 데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경상국립대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를 받은 강정현 대표이사가 대학발전을 위해 배려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상국립대와 아라소프트(주)가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아라소프트(주)는 국제디지털출판포럼(iDPF)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제 전자책 표준포맷인 ePUB2&3 기반의 전자책 저작도구 및 뷰어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는 데 성공한 기업이다. 

또한 전자책 저작도구 '나모오서(Namo Author)'를 통해 디지털교과서, 매거진, 학습서, 기업홍보자료, 소설 등을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손쉽고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는 WYSIWYG 에디터의 시대를 여는 데 성공한 기업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