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 15일 이틀간 일정으로 개막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 15일 이틀간 일정으로 개막

기사승인 2022-10-12 11:28:16
인제군청 전경
올해로 8회를 맞는 강원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가 15일 인제 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막한다.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인제노리터[No Litter]'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기관과 미래교육지구, 학습 동아리들이 총 출동해 홍보·체험행사와 작품전시, 공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인제하늘내린센터 주차장과 풋살장 일원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천연 샴프바 만들기, 고무신 다육아트, 자작나무잎 차&목공체험, 홈패션 작품 전시 등 총 80여 개의 홍보․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평생학습 참여자와 강사들이 한 해 동안 정성을 다해 준비한 작품 전시회와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아울러 올해는 인제군이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운영하고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오리엔티어링 대회', '신나는 트리클라이밍 & 몽키 클라이밍' 등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신나는 배움놀이터, 학습 먹거리타운, 할로윈데이 포토존 등 부대행사와 풍선아트,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까지 이틀간 일정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박람회에서는 군민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행사장 종합안내소로 가져가면,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팝콘[와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모인 물품들은 행사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나눠질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일회용 컵이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참여자들은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야 하며 쿠킹 프로그램 등 체험 후 가져갈 수 있는 ‘다회용기’까지 준비하면 더욱 알차게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제군 관계자는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는 지역 주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