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청소년 외국어 아카데미 개설… 내달 개강

화천군, 청소년 외국어 아카데미 개설… 내달 개강

미취학 아동과 초‧중등 영어 아카데미, 초‧중등 중국어 교실

기사승인 2023-02-06 12:38:57
지난해 운영된 초‧중등 키즈영어 아카데미. 학생들이 영어 인증시험 결과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 화천지역 청소년 외국어 교육의 산실인 화천군 외국어 아카데미가 3월부터 시작된다.

화천군은 키즈영어 아카데미, 초‧중등 영어 아카데미, 중국어 아카데미를 내달부터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내달 13일 개강하는 키즈영어 아카데미는 5~7세 미취학 아동 대상으로 화천어린이도서관 교육실, 사내종합문화센터 프로그램2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다.

총 38주 운영되는 키즈영어 아카데미에서는 기초 회화와 영미문화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초등, 중등 영어 아카데미는 내달 2일 개강하며, 초등 1학년부터 중등 2학년까지, 52명이 대상이다. 신청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다.

42주 간, 주 4회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원어민, 내국인 강사가 참여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비롯해 JET 영어인증시험 준비도 이뤄진다.

상위레벨 참가자에게는 특화교육을 토플 과정이 추가된다.

내달 14일 개강하는 중국어 아카데미는 총 38주 과정으로, 38주 간, 주 2회 수업이 화천권역과 사내권역에서 진행된다.

초등 3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가 대상으로, 기초 중국어 회화, 중국어 인증시험(YCT) 응시, 중국 전통문화체험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접수기간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며, 모집인원은 화천권역 18명, 사내권역 26명 등 모두 44명이다.

화천군 외국아 아카데미의 모든 수강신청은 화천군 평생학습 수강신청 시스템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화천군은 학생별 레벨에 맞는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으로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 학생들의 외국어 인증급수 취득을 지원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모두 216명 화천지역 초‧중학생이 JET 영어인증시험 급수를 취득(상반기 67명, 하반기 149명)한 바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올해도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최고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아카데미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