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주)와 한라대학교는 최근 HL인재개발교육원에서 만도소프트웨어 전공 만도소프트웨어 멤버스 입교식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HL만도 조성현 수석사장, 김영민 글로벌 HR 센터장, 이진환 SW 캠퍼스장, 배달학원 심상덕 이사장, 배달학원 이권철 상임이사, 한라대학교 서현곤 부총장 외 내외빈과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HL만도-한라대학교의 현장실무중심형 교육 운영 성과를 소개하고 만도소프트웨어 멤버스 수료증과 장학금 전달식 등을 진행했다.
소정의 교과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교육 기간 중 사용할 노트북을 증정하고 전용 연구 장비 및 연구실에 출입이 가능한 멤버스 카드를 제공하기도 했다.
HL만도 조성현 수석사장은 “전기차·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을 배우고 선도하는 기술의 요람으로 키우는 한편 SW 아키텍쳐, 사이버 시큐리티 등 미래형 모빌리티 SW 개발에 보다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강화해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HL만도 SW 캠퍼스장 이진환 상무는 “앞으로도 만도소프트웨어 전공을 통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HL만도 소프트웨어 캠퍼스가 직접 챙길 예정”이라면서 “엔지니어와 전공 학과 간의 정기적 기술 교류도 추진한다”고 전했다.
한라대는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만도소프트웨어 연계전공으로 전기전자, 기계자동차, AI를 연계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우수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