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추진 

사천시,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 추진 

기사승인 2023-03-07 16:54:33
경남 사천시는 지난 6일자로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특별대책은 봄철 영농활동과 빈번한 건조·강풍주의보 발효로 발생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대형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4월30일까지 봄철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종합상황실(녹지공원과)과 산불방지대책본부(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단, 동서금동 행정복지센터는 제외된다.

이 기간 동안 △산불방지대책본부 근무인원 증원 △산불진화 장비, 산불예방시설 중점 점검 △산 연접 취약시설(주택, 묘지 등) 감시활동 강화 등 다양한 산불방지 대책을 진행한다.

또한 △농산폐기물 및 산연접지 100m 이내 소각행위 집중 단속 △불법소각자 엄중 처벌 △산불감시 및 진화인력 근무시간 조정 △유관기관 합동으로 산불취약지 캠페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산불을 조기에 발견하고 초동진화, 소각금지 홍보 등 산불예방 활동을 위한 산불감시원 100명과 산불재난 발생시 진화를 위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0명 등 모두 140명을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배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훈 사천부시장은 7일 산불예방 및 진화를 위해 근무 중인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산불진화장비 및 예방시설을 둘러보는 등 산불 대응태세도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봄철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발생해 많은 피해를 주고 있지만 철저한 감시활동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