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와 시민과의 데이트 [진주소식]

조규일 시장,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와 시민과의 데이트 [진주소식]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으뜸두레, 지역관광 특화상품 개발 등 제안 

기사승인 2023-03-15 16:55:38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전국 관광두레 총 326개 주민사업체 중에서 10개소만 지정되는 으뜸두레로 선정된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관계자들과 3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폴링 인 진주'는 진주성과 촉석루 등 진주의 랜드마크 소개와 진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현장을 소개하는 동시에 머무는 도시, 즐기는 도시, 빠져드는 도시로서 진주의 매력을 소개함으로써 여행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진주의 역사⋅문화⋅인문⋅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해 여행객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진주성, 김시민호, 승산마을, 진양호 일대 등에서 진주와 아름다운 야간 관광 콘텐츠와 관광 약자도 불편 없이 참여할 수 있는 2022년 '진주 호롱불 밤마실'을 진주시 야간 상설프로그램으로 특화해 지역 로컬 여행콘텐츠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지난 2021년 '무장애여행 특별한 애인', 2022년 '투어싸롱'은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상품으로 출시돼 코로나 이후 새로운 여행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아름다운 동행 '폴링 인 진주'의 양정숙 대표는 "무장애 여행의 시작은 장애인과 함께하는 것이지만 앞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 여행 취약계층을 위해 누구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상품으로 다양한 진주 로컬 특화 여행콘텐츠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만큼 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고, 진주성부터 지수면 승산리의  K-기업가정신센터와 추후 조성될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까지 유·무형의 관광자원 기반을 확대하고 있어 코로나로 침체됐던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폴링 인 진주가 지향하는 관광 약자와 일반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진주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 참여 어린이집 모집  

경남 진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에 참여할 어린이집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시범사업인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공공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을 연계한 체계적인 체육프로그램 운영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운영보조사업자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선정돼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내동면 소재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풋살, 농구, 유아 미니골프, 유아 플로어볼, 트램펄린, 유아티볼, 가상스포츠 등 약 7종목이며, 시는 유아CNT검사(신경인지검사)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 전․후의 유아심리, 인지기능 개선 내용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만 5세반이 편성된 어린이집으로, 신청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체육진흥과 체육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 하모 유아스포츠단은 생활체육 활동뿐만 아니라 스마트스포츠 체험을 통해 폭넓고 다양한 문화적 측면의 스포츠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진주, 체육문화의 도시 진주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내년에는 사업을 더욱더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