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멤버스가 멤버십 제도를 개편하고 혜택을 강화하면서 신규 회원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앱 리뉴얼 후 신규 회원 수 160%↑
이디야커피는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이후 5월 한 달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신규 회원 수는 전월 대비 약 16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전 월평균 신규 회원 수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800원 할인 쿠폰, 1600원 할인 쿠폰 등으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선택형 스탬프 쿠폰' 서비스도 인기를 끌었다. 이 중 스탬프 3개를 활용해 800원 할인쿠폰으로 교환한 고객이 40%를 차지했다.
이디야 멤버스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 쇼핑하듯 리워드를 선택하고 스탬프를 선물하는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은 물론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분석된다. 5월 이디야 멤버스 앱 사용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한 100만 명에 달했다.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건수 또한 60만건을 돌파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QR 스캔' 서비스도 젊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7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다시 한 번 진행한다. 28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다이슨 선풍기(1명) △2주차 LG휘센 오브제 컬렉션 제습기(1명) △3주차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1명) △4주차 반얀트리 호텔스파 이용권 2매(1명)를 증정한다.
31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신규 회원 및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횟수가 대폭 신장하고 스탬프 교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리뉴얼한 이디야 멤버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으로 7월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남은 기간 동안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시원한 음료도 즐기시고 경품당첨의 행운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투고백, 사이렌 오더로도 즐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투고백은 톨 사이즈 8잔 분량의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를 전용 용기에 담아서 제공해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그간 매장 방문 주문 시에만 구매가 가능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사이렌 오더로도 투고백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지난달 834개 매장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을 시범 운영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기존 주문 가능했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에 이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주문 음료로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