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고성소식]

고성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7-09 22:42:39
고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단장 박길자)는 7월6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제9회 ‘고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정기연주회는 바리톤 김대혁의 사회와 이종호 지휘자의 지휘 아래 ‘위풍당당 행진곡’, ‘백조(첼로 독주)’, ‘별헤는 밤’, ’오 나의 태양’ 등을 연주하고 은파합창단이 ‘별’,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부르며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공연을 관람한 한 군민은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 고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고성군의 자랑이다”며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에 대중음악을 곁들여 군민과 소통하는 연주회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길자 단장은 “오늘 공연이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 문화가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 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진주고성향우회, 소중한 마음 고향사랑기부제에 기부

재진주고성향우회(회장 김길수)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해 고향 고성에 소중한 마음을 전했다.


재진주고성향우회 김길수 회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회원들에게 알렸더니, 많은 분들이 자발적으로 고향 고성군의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았다”며 “우리 고성군이 더욱 발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재진주고성향우들이 전해준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리며, 향우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에 힘입어 고성군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가꿔나가겠다”며 말했다.



◆2023년도 지적재조사사업 경계결정위원회 개최

고성군은 7월7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서외3지구 외 9개 지구의 경계 결정을 위해 지적재조사사업 경계결정위원회(위원장 조우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종전 1822필지, 66만7904㎡에서 1828필지, 66만4768.8㎡로 경계를 확정하는 건과 경계 확정 예정 통지 후 접수된 의견제출 8건, 과년도 사업지구 이의신청 2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해당 사업지구는 2022년도 지적재조사사업 지구로 2022년 연말에 경계확정 예정 통지를 하여 의견제출을 받았으며, 이날 위원회에서 심의 의결된 결과에 대해서도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통지할 예정으로 이의신청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위원회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고성군 경계결정위원회 위원장으로 고성군의 토지 행정 업무 발전에 크게 기여한 조우래 판사(창원지법 통영지원)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고성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고성군은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무원의 품격있는 업무처리에 대한 내용을 발굴하여 공유․확산하고자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37건이 제출되어 7월 5일 직원들로 구성된 서면 심사를 통해 9건의 사례가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고성군 밴드와 국민 생각함을 통해 온라인 군민평가를 실시한다.

우수사례에 선정된 9건은 담당자가 직접 홍보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본인의 업무를 홍보하고자 했으며, 군민의 참여가 중요한 만큼 좋은 시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우수사례로 선정되면 경남도 및 중앙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되며, 군 자체 인센티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