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새마을회, 공룡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힘 보탠다 [고성소식]

경상남도새마을회, 공룡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힘 보탠다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7-19 16:04:08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군수 이상근)는 7월19일 경상남도새마을회(회장 안화영)와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근 엑스포조직위 위원장(고성군수)과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경상남도새마을회장 및 경남지역 18개 시군 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인사말, 9월 개최되는 엑스포 소개, 협약서 서명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공룡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마을회 네트워크를 적극 홍보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날 경상남도 새마을회 및 18개 시군지회에서 엑스포 예매권 1000만원을 구매하며 공룡엑스포 성공에 힘을 보탰다.

안화영 새마을회장는 “경상남도의 대표적 축제인 공룡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새마을지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새마을지회가 공룡엑스포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9월 22일부터 10월 29일까지 경남 고성군 당항포관광지에서 진행된다.



◆이상근 고성군수, 집중호우에 따른 현장 점검

최근 전국적으로 집중호우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상근 고성군수가 7월 19일 재해취약지역을 점검했다.

이상근 군수는 마암면 동정마을 농업 현장, 고성시장 및 공룡시장, 영현면 침점리 산사태 위험지구, 삼산면 군령포마을 지방도 1010호선, 밤내지하차도 및 송학지하차도를 잇따라 찾았다.


이번 현장 점검에서 피해 상황을 직접 살피고 비상시 대응 조치 체계 등을 확인하며 관계자들에게 폭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근 군수는 “계속되는 호우로 지반이 약해져 있으니 군민 모두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며 “군에서도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군민의 안전을 위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18일 오후 9시30분까지 고성군 내 평균 누적 강우량은 293.9mm로 상리면 345mm, 하일면 333mm 순으로 많은 비가 내렸다.

고성군은 15일 오후 7시 30분 호우주의보 발표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15일 오후 9시 50분 호우 경보가 발표됨에 따라 비상 근무 2단계로 격상해 공무원 90여 명이 24시간 비상 대응 체제를 유지했으며, 현재 비가 소강 상태이나 주말 비 예보가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로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학렬 전 고성군수 고성농업과 생명산업 특강

고성군은 7월19일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성농업과 생명산업(LT)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이학렬 (전)고성군수가 강사로 나서 ‘왜 생명산업(LT)이 미래 반도체인가?’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2008년에 시작된 생명환경농업부터 현재까지의 농업을 사례로 들어가며 강의를 진행했다. 

이학렬 강사는 “농업 주축 생명산업의 무한한 잠재력과 반도체 산업이 우리나라를 경제 대국으로 만들었던 것처럼 생명산업 또한 미래의 반도체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방역소독 취약지역관리 ‘방역소독 바로처리반’ 운영

고성군은 9월22일까지 방역소독 취약지역 관리를 위해 ‘방역소독 바로처리반’을 운영한다.


보건행정과는 5월부터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나 차량 및 이륜차 진입이 어려운 곳이나 모기 등 위·해충 다발생 지역 등을 별도로 관리하기 위해 방역소독 운영 인력을 추가 채용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에 감염된 모기가 전파하는 감염병 발생에 대비하기 위해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위·해충이 전파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교통안전 사고예방 캠페인

고성군은 7월17~18일 서외회전오거리 등 관내 주요 교차로 및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는 고성군과 고성경찰서 직원 등 10여명이 모여 교통안전사고 예방 및 올바른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교통신호 준수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안전띠 착용 △보행 중 스마트기기 사용금지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안전 운행 관련 홍보를 실시했다.



◆고성소방서, 침수피해 우려 고성시장 안전컨설팅

고성소방서는 18일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따라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고성시장을 찾아 관계자 대상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일정은 매년 여름철 침수 피해를 입었던 고성시장을 방문해 효과적인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재수 서장은 “침수 시 인명피해 뿐 만 아니라 지하층에 설치된 소방펌프의 부식 및 고장도 예상된다”며“관계자들은 장마철 자체순찰과 소방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