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주공원 어린이 안심놀이터 물놀이장은 종합놀이대, 워터터널, 크라우드 샤워기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간의 탈의실, 공원 주위 파고라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편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시설에는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수돗물을 사용하고 수질검사, 저수조 청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안전한 시설운영을 위해 안전요원 2명을 배치해 운영한다.
이용대상은 11세 이하 어린이이며, 5세 이하 영유아는 보호자가 동반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며 매주 월·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점검과 청소를 위해 휴장한다.
군 관계자는 “물놀이시설의 안전한 이용과 청결을 위하여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이용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 가야읍주민자치회 ‘옥수수 이웃나눔 행사’
함안군 가야읍주민자치회는 2023년 주민총회 사업 ‘초록이 좋아-옥수수 이웃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식재해 가꿔 온 옥수수를 수확해 지역의 어려운 계층과 복지 시설에 함께 나눴다.
가야읍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 22일 오전 6시부터 주민자치위원, 도·군의원, 이장,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옥수수 수확과 이웃나눔 기탁식을 진행했다.
김점근 회장은 “옥수수를 직접 가꾸며 재배의 기쁨을 알게 되었고, 수확한 작물을 주변 이웃과 나눔으로 기쁨이 두 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세진F&S, 함안군 사회복지시설에 순대(180kg) 기탁
함안군 (유)세진F&S(대표 전영무)에서 순대 180kg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6월27일 여항면 대산경로당에서 진행된 ‘우리동네 한바퀴 사업’ 후원에 이어 2차로 이뤄졌다. 기탁된 물품은 관내 26곳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전영무 대표는 “지난 ‘우리동네 한바퀴 사업’ 후원 때 어르신들이 순대를 드시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며 “덥고 비도 많이 오는 요즘 사회복지시설에 계신 분들에게도 맛있는 음식으로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삶의 원동력과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하는 ‘영양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을 위한 식품 지원사업’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호응이 매우 좋다”며 “불볕더위와 호우로 지친 이웃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