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양파, 국내육성 품종 다각화 고품질 생산 [창녕소식]

창녕양파, 국내육성 품종 다각화 고품질 생산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7-29 15:45:23
경남 창녕군은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창녕양파연구회 주관으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파 국내육성 품종 품평회 및 재배 기술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창녕군에서 재배되는 국내종 양파의 품평과 우수성 홍보 및 영농현장에 유익한 재배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보인 양파품종은 회원들이 생산한 ‘명품’ ‘k파워’ ‘봄바람’등 20여종과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양파연구소에서 개발한 품종 ‘아크네’ 등 3종이다.

또한 기계정식 육묘관리에서부터 환경조건 등 양파 기계화 및 육묘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이번 교육으로 농촌의 고령화 및 인력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양파 기계화율 제고를 통한 농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녕군, 창녕우체국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창녕군은 창녕군보건소에서 창녕우체국과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 지역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주민들에게 자살 예방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고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지역주민을 위한 생명 존중 문화 정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및 배포에 대한 지원 및 협조 △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 △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한 고위험군 선별 관리 및 정신건강 교육 △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활동 지원 및 협조 등이다.

또한 보건소는 우체국 직원에게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및 내 혈관 숫자 알기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원기 태일기공 대표, 창녕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창녕군은 이원기 ㈜태일기공 대표가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제 연간 최대 기부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이원기 대표는 창녕군 부곡면 청암마을 출신으로 고향인 부곡에서 유년시절을 보내고 1984년에 환경설비 제조업체인 ㈜태일기공을 김해시에 설립한 후 현재 연 매출 200억의 내실있는 회사로 키워낸 기업인이다.

이 대표는 고향을 떠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현재 모교인 부곡초등학교의 총동창회장을 맡고 있을 정도로 고향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

창녕군청소년수련관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는 지난 27일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사무실에서 수련관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한국국토정보공사 창녕지사 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일정액을 모아 마련했으며 청소년수련관의 각종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중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는 청소년 4명에게 전달됐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