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종현 민주당 대표 “지방의회법 22대 국회서 꼭 통과돼야”

경기도의회 최종현 민주당 대표 “지방의회법 22대 국회서 꼭 통과돼야”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만나 ‘자치분권 강화 위한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안’ 전달

기사승인 2024-10-14 18:05:49
 
경기도의회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14일 경기도청에서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안'을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14일 경기도청 감사위원장실에서 신정훈(나주·화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을 만나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도의회 정윤경 부의장(군포1), 임상오 안전행정위원장(동두천2) 등이 함께 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지방자치의 한 축인 지방의회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할 있도록 권한과 위상이 강화돼야 진정한 자치분권이 이루어질 수 있다”면서 “지방의회의 숙원인 지방의회법이 이번 제22대 국회에서 꼭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신정훈 위원장은 “지방의회법 제정을 비롯해 지방의회의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최 대표의원이 이날 전달한 건의문에는 △지방의회법 조속한 제정 △시도의회 사무처장 직급 상향 조정 및 중간직제 신설 △지방의회 전문위원 정수 확대 △지방연구원법 개정 △국세·지방세 재정구조 혁신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직급 상향 △소방안전교부세율 인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제정 및 주민투표 촉구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