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30일 앞둔 15일 도내 수험생에게 격려문을 발송했다.
김 교육감은 격려문을 통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시험을 준비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는 ‘스스로의 믿음과 최선을 다하는 모습 등’을 언급하며 수험생 스스로 믿음을 갖고 실천하면 충분한 결실로 되돌아 올것이라 격려하고, 충남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수시전형, 각종 면접 준비와 더불어 수능시험까지 지도에 늘 최선을 다해 주시는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함께 응원하며 노력하신 가정의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30일 수험생 격려문]
사랑하는 충남 수험생 여러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꼭 3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각자의 주어진 환경 속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그 열정과 노력에 큰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가을 들판에 익어가는 오곡도 뜨거웠던 지난 여름의 태양과 거센 태풍을 이겨내고 오늘의 탐스러운 결실을 이루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동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주변의 응원과 격려, 스스로 계획한 준비 속에서 최선을 다했을 것입니다.
앞으로 30일은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입니다. 그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는 지금의 모습만으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그리하면 그동안 노력한 결과가 아름다운 결실로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모두 잘하고 있습니다. 힘든 여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충남 교육공동체가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2024. 10. 15.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