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 18일 견본주택 오픈 본격 분양

효성중공업,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 18일 견본주택 오픈 본격 분양

분양 관계자 "둔산 생활권, 유성 인프라 등 입지여건 우수, 대전의 분양 열기 이어가겠다"
지상 최고 35층(3개 동) 둔산 랜드마크…갑천역 역세권 프리미엄 갖춰

기사승인 2024-10-17 16:39:14
대전 월평동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 주경 투시도.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이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를 1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는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 149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3개 동, 전용 84~182㎡, 총 3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효성중공업에 따르면 타입별 가구수는 △84㎡A 183가구 △84㎡B 61가구 △115㎡ 87가구 △142㎡A 2가구 △142㎡B 2가구 △182㎡ 1가구 등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 84㎡ 위주로 구성되는 가운데, 중·대형 타입까지 구성해 선택지 폭을 넓혔다.

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청약,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9일이며,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대전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남도에 거주하며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인 만큼 1차 중도금 납부 전 전매가 가능해 지역 내 실수요는 물론 외지 투자수요까지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대전 분양시장 열기가 뜨거운 상황으로 볼때, 분위기를 이어갈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에 대한 관심 역시 높다. 실제 지난 8월 1순위에서 30.81대 1(29BL), 28.3대 1(31BL)의 높은 경쟁률을 거둔 ‘도안 푸르지오 디아델’이 예비당첨자 추첨 단계에서 100% 계약에 성공했으며, 뒤이어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1·2단지도 전 세대 계약을 완료했다. 서구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가장더퍼스트’ 역시 단기간 완판을 거두며 흥행 분위기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분양 관계자는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는 대전을 대표하는 상급지인 둔산 생활권에 속할 뿐 아니라 유성의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어 대전 지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견본주택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는 대전지하철 1호선 갑천역 초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어 둔산권역의 시청역과 정부청사역을 1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1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유성온천역은 대전 2호선 ‘트램’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비롯해 계룡로, 한밭대로 등의 도로도 잘 조성돼 있어 대전 주요 도심들로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대전을 대표하는 친환경 생태하천 갑천이 바로 앞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대부분 가구에서 갑천뷰 또는 공원뷰가 가능하다.

도보거리에는 월평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인근 중·고교 및 대전 명문학원가인 둔산 학원가도 가까이 있는 안심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아울러 NC백화점 등 유성 인프라와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CGV 등 둔산 인프라까지 두 곳의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생활편의성이 높을 전망이다.

이렇듯 우수한 입지여건 좋은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는 월평동에서 가장 높은 35층 랜드마크 단지로서 높은 상품 완성도를 자랑한다.

먼저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여유롭고 트렌디한 공간(타입별 상이)을 제공해 수요자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대형 평형은 전용 142·182㎡에는 테라스, 보조주방 등이 더해져 높은 희소성까지 갖췄다. 여기에 가구당 주차공간을 1.65대(아파트 554대)로 넉넉하게 설계해 입주민들은 주차난 걱정없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해링턴 카페, 입주자 회의실, 휴게라운지와 비즈니스센터 등 이웃과 어울릴 수 있는 공간뿐 아니라 그룹스터디룸, 독서실, 피트니스&GX룸, 골프연습장, 경로당, 어린이집 등까지 가구 수 대비 다양한 시설들을 마련해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조경시설도 휴게쉼터, 물테마놀이터, 유아놀이터, 해링턴 가든 등으로 다양하게 꾸며진다.

한편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7-5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