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바이오메드, 매출액 41.8% 성장 발표

메타바이오메드, 매출액 41.8% 성장 발표

기사승인 2014-03-18 10:29:01
"
[쿠키 건강] 메타바이오메드는 지난해 매출액 635억원, 영업이익 44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달성해 매출액은 41.8%, 당기순이익은 39.3% 급상승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꾸준한 영업력 강화와 우수한 제품 경쟁력 확보로, 실적이 2010년부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루고 있다”면서 “주력 상품인 덴탈재료&기기, 봉합원사와 본(bone)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국내외 바이어들이 직접 찾아오는 등 업계에서도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최근 내시경 카테터 제품 ‘i-돌핀(DOLPHIN)’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광섬유 조명, 초소형 카메라, 워킹 채널 등을 카테터에 일체화해 만든 제품으로, 이미 특허 등록을 마쳤다.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국내외 각종 의료관련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현재 척추 디스크 환자의 시술에 특화돼 있으나 향후 이비인후과 등 여타의 진료 및 시술 등의 분야에까지 적용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기술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회사측은 "치과용재료&기기, 생분해성 봉합사, 본 (bone)제품 등 기존의 주력 상품군에 독자적 첨단기술로 탄생한 i-돌핀의 경쟁력까지 더해져 올해에도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고 기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업저버 임솔 기자 s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s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