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청각솔루션 기업 지앤리사운드(GN ReSound)는 21일 차세대 제품인 ‘링스(LiNX)’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사운드 링스(LiNX)는 최근 아이폰 5S,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출시한 애플사가 GN ReSound 그룹과 기술협력을 통해 공동 개발한 세계 최초 MFi(Made for iPhone) 보청기다.
회사 측은 “프리미엄 MFi 보청기 링스(LiNX)의 가장 큰 특징은 직접 아이폰과 보청기가 중계기 없이 무선으로 연결된다는 점”이라며 “기존 보청기는 음악 감상 또는 전화통화를 무선으로 하기 위해 별도의 목걸이형 무선 중계기가 필요했지만, 링스(LiNX)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보청기 칩셋 플랫폼 스마트레인지(SmartRange)가 탑재돼 무선 중계기 없이도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를 직접 아이폰에서 보청기로 실시간 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리사운드 링스(LiNX)는 전력소모량이 적은 블루투스 기술로 끊김 없는 무선 청취환경을 구현했다. 리사운드만의 독자적인 2.4GHz Wireless 기술을 이용한 TV 무선청취도 MFi와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리사운드 링스(LiNX)의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편안함과 외부에서 보청기 착용여부를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장점까지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고가의 보청기 분실에 대한 소비자들의 걱정도 줄였다. 이와 관련 리사운드 링스(LiNX)는 위치정보 저장기능(Geo-Tagging/지오-태깅)을 활용한 ‘내 보청기 찾기(Find My HI)’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 측은 “아이폰, 아이패드 제품에 리사운드 스마트앱(Smart App)을 설치하면 분실한 보청기의 위치를 화면 지도상에 표시해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보청기를 분실한 사용자가 쉽게 자신의 보청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리사운드 링스(LiNX)는 자주 방문하고 생활하는 장소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소리 세팅값을 사용자 임의로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저장한 장소에 다시 방문했을 때 설정된 최적의 청취환경을 제공하는 위치 기반 사용자 편의기능이다.
한편, 지앤리사운드 측은 국내 공식 런칭과 함께 링스(LiNX) 선착순 구매고객에게 총 50대의 아이패드 미니를 무료 증정하는 ‘리사운드 링스(LiNX) 런칭 기념 이벤트’로 진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