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헬스케어, ‘히어로 캠페인’ 뇌과학자 조장희 박사 선정

지멘스헬스케어, ‘히어로 캠페인’ 뇌과학자 조장희 박사 선정

기사승인 2014-06-17 12:37:55

지멘스의 한국법인 헬스케어 부문(대표 박현구)은 전 세계에서 우수한 고객을 뽑아 지멘스 전직원에게 소개하는 히어로 캠페인(Hero Campaign)을 통해 국내 최초로 조장희 박사(가천의대 길병원 뇌과학연구소 소장)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히어로 캠페인은 지멘스 헬스케어가 전 세계 200여개 국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의 사연을 접수 받아, 심사를 통해 우수한 고객을 히어로로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사연은 지멘스의 온라인 채널인 메디컬 솔루션(Medical Solution)을 포함하여 지멘스의 각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전직원에게 소개된다.

히어로 선정은 ▲위협적인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한 사례 ▲적은 자원으로 더 나은 임상 결과를 얻은 사례 ▲기존의 기준을 뛰어넘어 헬스케어의 접근성을 높인 사례 등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조장희 박사는 영상의학 발전에 핵심인 해상도 혁명을 통해 각종 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데 초석을 마련한 공을 인정 받아 첫 번째 부문의 히어로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영상의학 분야에서 권위를 지닌 전문가로, UHF MRI(초고자장 자기공명영상)과 HRRT-PET(양전자 방출 단층촬영)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분자 차원의 뇌 영상촬영을 위한 HRRT-PET(양전자 방출 단층촬영)과 초고자장 MRI 시스템인 7T MRI(7테슬라 자기공명 영상촬영) 시스템이라는 두 가지 고해상도 영상촬영 장비를 이용해 뇌 전용 생체 분자영상촬영 시스템인 PET-MR 융합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이 시스템을 통해 신경촬영 기술의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박현구 대표는 “이번 히어로 선정으로 국내 헬스케어 분야의 놀라운 업적을 세우고 있는 조장희 박사님의 스토리를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영상의료 발전에 밑거름이 될 연구활동에 지멘스 헬스케어가 격려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