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오는 3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미래엔 본사 드림홀에서 스토리텔링 수학 책 ‘베드타임 매쓰’의 역자이자 수학교육 전문가 이영희 교수가 진행하는 강연회를 개최한다.
‘Let’s Play Math’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에서는 베드타임 매쓰를 활용한 일상 속 수학 교육, 미국 아이들의 STEM 수학 공부법 등 아이들의 수학 흥미를 높이는 방안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회 수강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서점 알라딘(http://blog.aladin.co.kr/culture/7115288)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영희 교수는 카이스트(KAIST) 수학과에서 이학박사를 취득, 현재 미국 Foothill College 수학과 종신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 실리콘밸리 가족들을 위한 연중행사인 Let’s Play Math at Foothill College 위원장, NMC 전미수학경시대회 출제위원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주형 ㈜미래엔 출판영업팀 팀장은 “베드타임 매쓰에 대한 완벽한 활용법을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아이들이 어렵게만 느끼는 수학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강연회를 기획했다”며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드타임 매쓰는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 아마존 닷컴 어린이 수학 분야 1위에 랭크된 수학 학습서로, 미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지난 6월 출간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체, 습관 등 다양한 소재를 재미있는 퀴즈 형식으로 풀이해 온 가족이 함께 수학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