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팀] 2014년 제네바 국제발명전 은상 및 특별상,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건강식품 부문 1위 수상 ,‘201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글로벌혁신기술 부문 대상,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프렌차이즈 부문 대상 등은 모두 프리미엄 홍삼전문기업 ㈜참다한 홍삼(www.chamdahan.com)을 대표하는 수상내역 중 일부다.
이처럼 그 기술력과 품질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는 참다한 홍삼이 최근 100% 천연 꿀로만 만든 <흑홍삼 대절편>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고의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자, 국민 건강식품으로 자리한 홍삼은 홍삼정과, 홍삼 스틱, 홍삼정, 홍삼 엑기스, 홍삼 분말, 홍삼 농축액, 홍삼 캔디, 홍삼 양갱, 발효 홍삼, 홍삼 진액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참다한 홍삼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는 ‘전체식 홍삼’을 통해 사포닌, 비사포닌 성분을 포함해 각종 영양분을 모두 담아내면서 홍삼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구성한 선두주자다. 하지만 최근 가짜 홍삼과 더불어 이 같은 방법을 따라하는 브랜드도 많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홍삼을 그대로 갈아 넣었을 때의 효능에 대해선 전문가들도 의견을 같이 한다.
김재춘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홍삼 영양분 중 물에 녹는 성분은 47.8%, 물에 녹지 않는 성분은 52.2%”라며 “물에 우려내는 방식으로 제작된 기존 홍삼제품의 경우, 물에 녹지 않는 성분은 섭취할 수 없는 반쪽짜리에 불과하다. 하지만 홍삼을 그대로 갈아 넣을 경우, 95% 이상의 영양분 섭취가 가능해진다”고 언급한 바 있다.
특히 홍삼을 제품 선택 시에 한 번 더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식품 첨가물의 유무다. 아가베시럽·시클로덱스트린·젤란검·잔탄검 등의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 화학적 합성비타민 등 몸에 이롭지 않은 것들을 첨가한 제품 등이 많이 출시돼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참다한 홍삼의 전제품은 과일농축액, 자일리톨 만으로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잡아내어 맛과 건강을 모두 지켜낸 최고의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이처럼 “항상 참 정성을 다한 ‘옳은 제품‘ 만들기에 모든 것을 쏟는” ㈜참다한 홍삼의 철학은 이번에 출시한 <흑홍삼 대절편>에도 그대로 녹아들어 있다.
간식대용으로 손쉽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홍삼 절편 제품은 대부분 액상과당, 올리고당, 정백당 등 각종 당성분을 넣어 단맛을 내고 있다. 하지만 홍삼을 그대로 넣어 만든 <흑홍삼 대절편>의 경우, 국내산 벌꿀만을 100% 사용해 설탕입자가 들러붙어 서걱거리는 등의 느낌이 전혀 없으며, 천연의 꿀맛이 쫀득함 속에 묻어 나온다.
또한 벌꿀에 함유된 영양분까지 섭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참다한흑홍삼 관계자는 “흑홍삼대절편은 달콤한 맛과 뛰어난 영양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다”면서 “간식이지만 흑홍삼정 등 주력 제품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홍삼 분말을 넣어 간식 이상의 효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격은 200g 제품 13만원, 100g 제품 7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