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과 함께 커플 자전거를’…대구대,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총장과 함께 커플 자전거를’…대구대, 자전거의 날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16-04-28 16:45:55
"28일 자전거의 날 행사에서 대구대 홍덕률 총장이 학생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캠퍼스를 누비고 있다. <제공=대구대학교>"

[쿠키뉴스 경산=최재용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28일 경산캠퍼스에서 ‘자전거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덕률 총장과 학생 200여명이 참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캠퍼스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홍 총장은 현장에서 즉석으로 학생 신청을 받아 커플 자전거를 타고 캠퍼스를 누볐다.

자전거 캠퍼스 투어를 마친 뒤 참가자들은 성산홀(본관) 17층 스카이라운지로 이동해 초등특수교육과 학생 동아리 ‘타락’의 난타 공연을 감상하고, 피자 등 간식을 나눠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 자리에서 홍덕률 총장은 “올해 60대의 공공자전거를 추가로 구입해 학생들이 자전거를 더 많이 타고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생들도 자전거를 많이 이용해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살리는 데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2012년에 이어 지난해 1월 환경부가 선정한 자전거 이용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2014년에는 안전행정부가 선정한 자전거활성화 우수 사례로 뽑혔다. 특히 2012년 전국 대학 최초로 스마트폰 앱을 연동한 공공자전거 무인 대여 및 반납시스템(Smart DU Bike)을 개발·운영해 학생들이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gd7@kukimedia.co.kr
gd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