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한민국SNS대상' 광역지자체 최우수상 수상

경북도, '대한민국SNS대상' 광역지자체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6-10-16 11:17:00

[쿠키뉴스 안동=최재용 기자] 경북도가 대한민국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경북도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SNS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SNS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를 객관적인 평가지표와 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평가하는 것으로 한해 동안 SNS를 가장 잘 활용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 부분별로 시상한다.

2016 대한민국SNS대상에는 1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경북도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계절별 여행지, 경북향토기업, 경북문학이야기, 청년일취월장 등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로 소통해 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23개 시․군 행사와 행정정보, 문화․관광 소식 등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해 도민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받아들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 신청사로 이전해 도민과 더 가까워진 경북도청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청사 내 문화행사를 체계적으로 알려 관심을 높이는 등 많은 관람객의 방문을 이끌어 냈다.


도는 지난해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한 ‘제 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공공부문 광역자치단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경북도는 뉴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지난 2012년 SNS 통합브랜드인 ‘두드림(Do Dream)’을 출범했으며, 현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2000명,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6만2000여 건, 카카오스토리소식받기 2만1000명 등 도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묵 경북도 대변인은 “도민과 소통하고 나아가 경북이 세계와 통하는 창(窓)으로 SNS를 활용하기 위해, 기획콘텐츠 발굴 등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