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대구지방변호사회, 실무실습 확대 MOU 체결

대구대-대구지방변호사회, 실무실습 확대 MOU 체결

기사승인 2016-11-22 16:27:35
- 강좌 및 특강, 현장실습, 공동연구 등 추진
- 2010년부터 대구변호사회와 소송실무 연수교육 운영


[쿠키뉴스 경산=최재용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이재동)과 청년 취업과 산학협력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구대는 21일 경산캠퍼스 성산홀(본관)에서 대구지방변호사회와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홍덕률 총장과 이재동 회장 등 대구대와 대구지방변호사회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현장실무형 법조 전문인 육성을 위해 강좌 및 특강, 현장실습, 공동연구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또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학생 취업 지원에도 공동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동 회장은 “대구대와 변호사회는 그 동안 소송실무 연수교육 등을 통해 교류와 협력을 이어왔으며, 이번 협약 체결이 청년 취업 등의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가지고 협력을 넓혀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대 법과대학은 2010년 지역 법과대학 중 처음으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지방변호사회와 소송실무 연수교육을 실시해 왔다. 연수 참가 학생들은 법률 기본소양부터 소장 및 준비서면 작성, 노동관계법, 손해배상, 형사변호실무, 실무행정소송 등에 관한 실제 법률 사례를 배우며 실무능력을 키웠다.

홍덕률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단과대학 차원에서 진행되던 대구지방변호사회와의 협력을 한 단계 격상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대학의 인문사회 분야 산학협력 분야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