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람 중심, 차별 없는 세상' 우수사례 공모

경북도, '사람 중심, 차별 없는 세상' 우수사례 공모

기사승인 2016-11-27 11:33:41

[쿠키뉴스 안동=최재용 김희정 기자] 경상북도가 사람중심의 차별없는 세상에 대한 우수사례와 개선과제를 제안받아 정책에 반영한다.

경북도는 다음달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사람 中心(중심), 차별 없는 世上(세상)’이란 주제로 우수사례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누구나 사람대접 받고, 차별받지 않는 사람냄새 나는 공동체 가치를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슈화된 우수‧차별사례를 발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사람중심, 경북세상’은 민선6기 경북도정 슬로건으로 채택, 추진 중이다.

공모 내용은 현장에서 체험한 공감가능한 감동적인 사례(Best), 극복되어야 할 차별사례(Worst) 등으로 분야는 ▲사회복지 분야(장애인, 교육, 여성, 다문화 등) ▲지역경제 분야(기업간 상생협력, 근로조건‧환경 개선 등) ▲문화체육 분야(소외지역‧계층 문화향수권 확대) ▲기타(공모주제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분야) 등 4개이다.

접수는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례는 타당성, 효과성, 지속성, 정책과의 연계성 등을 심사, 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한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공모전은 도정목표인 ‘사람 中心, 차별 없는 世上’을 실현하는 데에 장애요인으로 작용하는 차별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그 극복방안은 무엇인가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다”며 “앞으로도 국민 의견을 듣는 기회를 확대해 신도청시대 개막에 따른 경북 재도약의 새로운 디딤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gd7, shine@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