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신성장동력발굴 및 발전전략 중간보고회 개최

의성군, 신성장동력발굴 및 발전전략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2-16 14:36:09
[쿠키뉴스 의성=최재용 기자] 경북 의성군은 16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 주재로 성장동력산업 발굴과 발전전략에 대한 1차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 보고회는 지난해 5월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에서 착수한 이후 첫 번째로 갖는 것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진행 상황과 토론이 이어졌다.

보고에서는 산업연구원 변창욱 박사가 대내외 여건변화와 관련 정책 및 사례 분석, 지역 경제·산업 현황, 자원조사, 산업발전 잠재력 진단과 평가 결과를 토대로 주력 산업 후보군 등을 제시했다.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시간에는 성장동력산업 발굴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을 했으며 의성군 여건에 적합한 발전 전략을 이끌어 내고자 심도 있는 토론과 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의성군은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단위 과제별 추진방안에 정부정책 기조와 경상북도의 시책을 반영하는 한편 군이 개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계획 간의 연계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 발굴된 안건에 대해서는 중장기개발계획에 반영해 성공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실행 방안에 필요한 근거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미래 먹거리를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미흡한 부분은 보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