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재구 시·군향우회 소통 교류 협력 방안 논의

경북도, 재구 시·군향우회 소통 교류 협력 방안 논의

기사승인 2017-02-24 18:12:43

[쿠키뉴스 대구=최재용 기자] 경상북도는 24일 대구지사 통상교류관 회의실에서 김장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재구 시·향우회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구 포항향우회 정상용 사무국장 등 각 시·군향우회 사무총괄 관계자 총 20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도와 재구 시·군향우회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 향우회 자체 역량 강화 등이 논의됐다.

특히 시·군향우회 정기총회 등 주요행사에 도가 적극 참여해 도정 주요 시책과 고향의 발전상을 알리는 찾아가는 도정 보고 등 경북도와 향우회 간 소통·교류 스킨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향우들의 의견을 도정에 반영하는 등 간담회 형식의 만남도 수시로 갖기로 했다.

향우회에서도 농산물 직거래 장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등 고향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더불어 경북 정체성 바로 알기 교육, 시·도 상생협력 정책현장 탐방 등에도 향우회원과 향우 2세들이 적극 참여하는 등 향우회의 내실을 다지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 됐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항상 고향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오로지 고향 발전을 위해 각 향우회 운영에 헌신 봉사해온 참석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새로운 천년을 여는 역사적인 신도청 시대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향우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