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백혈병어린이재단 ‘우리가족 행복 나들이’ 후원

동국제약, 백혈병어린이재단 ‘우리가족 행복 나들이’ 후원

기사승인 2017-04-25 14:09:22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소아암 어린이 야외체험 행사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 행복 나들이’의 2017년 행사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동국제약이 행사 경비 전액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4월21일 대구 지역 행사를 시작으로 25일 서울, 27일 부산, 28일 전남 지역까지 차례로 개최되낟.

지난주 진행된 대구 지역 행사에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 50여명이 경남 김해의 낙동강레일파크와 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체험활동을 했다.

오전에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와인터널도 방문하는 등 활동적인 시간을 보냈으며, 오후에는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가야의 역사를 즐길 수 있는 가야테마파크로 이동해, 철기 문화 체험 등 교육적인 시간도 보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처장은 “그동안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다양한 사회복지 후원을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동국제약 같은 기업들의 후원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평소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어린이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작게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어린이들의 건강이 빨리 회복되어 다시 학교에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뛰놀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브랜드로 다양한 공익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2010년부터 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한 소아암 어린이 후원 외에도, 유소년축구 및 리틀야구 대표팀 스포츠용품 및 구급함 지원, 전국 보육시설 휴대용 구급가방 후원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