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동아오츠카, ‘2017 프랑스 거리음악축제’ 후원=동아오츠카 오란씨가 신촌 연세로에서 열린 ‘2017 프랑스 거리음악축제’를 후원하고 오란씨 깔라만시 카페를 운영했다. 2017 프랑스 거리음악축제는 서대문구에서 주최하고 주한프랑스대하관과 동아오츠카 등이 후원한 행사로 두 나라가 음악을 통회 소통하고 화합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동아오츠카는 거리 내 '오란씨 깔라만시 카페'를 운영해 오란씨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 등을 제공하고, 파트타임 이벤트로는 칵테일쇼와 깔라만시 궁합음식 찾기 등을 운영했다.
농심, 참치마요큰사발 유통 채널 확대=농심이 참치마요큰사발의 유통 채널을 확대한다. 이번주 슈퍼마켓 판매에 이어 7월부터는 전국 대형마트로 이어진다. 이는 편의점에서의 실적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농심 측은 출시 이후 편의점 채널에서만 50여일 동안 20억원의 매출을 올린 만큼 채널 활대로 인한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도드람, ‘홍진영과 함께하는 소시지 만들기 체험’ 진행=도드람이 지난 17일 경기도 이천에서 도드람테마파크 3주년을 기념해 이천·여주 지역 다문화 가정 아이들 150여명과 함께 ‘홍진영과 함께하는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진행했다. 도드람 소시지 만들기 체험은 도드람한돈과 천연양념 등으로 직접 소시지를 만들고 만든 소시지를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쿠킹 클래스다.
동원F&B, 요리캔 브랜드 ‘정찬’ 론칭=동원F&B가 바로 먹을 수 있는 요리캔 브랜드 정찬을 론칭하고 가정간편식 통조림 시장 확대에 나선다. 정찬은 별도 조리하거나 데우지 않아도 되는 가정간편식 요리캔 브랜드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190g 소단량으로 출시돼 1인분에 알맞다. 정찬 제품은 100% 닭다리살로 만든 ‘정찬 안동식찜닭’과 ‘정찬 닭볶음탕’ 2종이다. 가격은 각각 3980원이다.
CJ프레시웨이, 삼계 닭 8만수 확보=CJ프레시웨이가 초복 특식으로 제공할 삼계 닭 8만수를 미리 확보했다. 여름 성수기로 인한 단가 상승은 물론 AI로 물량 확보가 어려워질 것을 대비하기 위한 선조치다. CJ프레시웨이 측은 AI로 인한 닭 수급이 어려워지기 전에 미리 물량을 확보한 만큼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초복 특식으로 삼계탕을 제공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거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조해표, ‘더(THE) 맛있는 사조참치’ 출시=사조해표가 파우치에 담은 ‘더 맛있는 사조참치’를 선보인다. ‘담백하게 더 맛있는 사조참치’, ‘매콤하게 더 맛있는 사조참치’, ‘상큼한 토마토와 더 맛있는 사조참치’, ‘물에 담아 깔끔하게 더 맛있는 사조참치’ 4종이며 별도의 조리 없이 그대로 먹어도 된다. 4종 제품 모두 60g 소포장으로 1·2인 가구 식사에 알맞다. 가격은 각가 1480원이다.
롯데푸드, ‘제8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성료=롯데푸드가 지난 주말 경북 의성에서 제8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0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매년 함께 열어온 지역 상생 행사다. 마늘을 직접 수확하고 요리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농가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의성마늘 수확돕기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총 30가족의 캠프 창가자들이 일손을 더하기 위해 운곡농촌체험마을 인근 마늘밭에서 직접 마늘을 수확했다.
샘표식품, ‘우리가족 콩밭 지킴이, 허수아비 만들기’ 개최=샘표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아이장 학교’가 ‘우리가족 콩밭 지킴이,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허수아비의 의미를 돌아보고 우리 식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 아이장 학교는 올해로 12회째로 지금까지 8560여명이 참여한 샘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250여명의 가족이 참가해 허수아비를 만들었으며 해당 허수아비들은 샘표 홈페이지 인기투표를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