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활명수’와 쇼미더머니 콜라보레이션 전개

[제약산업 소식] 동화약품 ‘활명수’와 쇼미더머니 콜라보레이션 전개

기사승인 2017-08-11 15:18:14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화약품 활명수와 쇼미더머니 콜라보레이션=동화약품은 유명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활명수 브랜디드 콘텐츠 캠페인을 8월 중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6년 Mnet의 래퍼 서바이벌 ‘언프리티랩스타3’에 미인활명수를 활용한 제약업계 최초의 브랜디드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쇼미더머니6’에 협찬 및 관련 브랜디드 콘텐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동화약품은 올해 쇼미더머니6에서 힙합레이블 AOMG의 수장이자 쇼미더머니6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박재범과 함께 음원 제작과 뮤직비디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8월 중순에 박재범 프로듀싱의 힙합곡 ‘Reborn’의 티징 음원이 동화약품 유투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선공개된다. 8월 하순에는 ‘Reborn’ 뮤직비디오 풀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언프리티랩스타3에서 프로듀서 도끼와 자이언트핑크가 협업한 ‘미인’ 뮤직비디오를 제작 발표한 바 있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4년부터 활명수에 대한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활명수 기념판의 판매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사회공헌 캠페인 등에 활용해 왔다. 올해에는 쇼미더머니6 프로그램과 협업한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이 특별 제작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와 쇼미더머니6의 콜라보레이션은 120년간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아 온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활명수가 젊은 세대를 상징하는 문화코드인 힙합을 매개로 젊은 세대와 더욱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 쿠킹클래스’ 열어=동국제약은 지난 10일 홈플러스 강동점 행사를 끝으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여성 건강 쿠킹클래스는 요리 강좌와 더불어 여성갱년기 질환을 올바로 이해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일일 특강 형태로 3차례 진행됐다.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은 여성갱년기와 안티에이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견과류와 강황을 활용한 ‘모듬견과 연유 강정’ 및 ‘호두 강황소스 치킨롤’ 메뉴를 직접 조리했다.

참가자들은 요리 연구가의 시연 후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여성갱년기 질환과 예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안면 홍조, 발한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 훼라민큐의 생약성분인 ‘서양승마(블랙코호시)’ 등의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는 중년 여성들에게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갱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들의 약 80%가 다양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캠페인들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신제품] 대웅제약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정 출시=대웅제약은 11일 정맥 질환 개선제 ‘센테라이트’ 정을 출시하고 관련 질환 치료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장시간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스키니진 착용, 임신, 비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정맥 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주로 다리 쪽에서 통증이나 불편함, 무겁고 피로한 느낌이 나타난다. 하지정맥류는 주로 40~5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최근 스키니진이나 레깅스와 같이 몸에 꽉 끼는 옷이 유행하면서 20~30대 여성의 하지정맥류 발생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센테라이트정은 다리가 무겁고 불편한 느낌이나 통증과 같은 정맥 질환을 개선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제품명 ‘센테라이트’는 주 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과 다리의 무겁고 불편한 증상을 가볍게 개선시킬 수 있다는 ‘라이트(Light)’의 합성어다.

회사 측은 “주 성분인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정맥벽의 강도, 탄력을 증가시키는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모세혈관의 투과성 개선을 통해 다리의 부기와 무거운 느낌, 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설명했다.

센텔라 정량 추출물은 일명 병풀이라고 불리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오래 전부터 만성정맥부전, 미세혈관장애와 같은 정맥질환 및 상처치료에 사용됐다.

대웅제약 박혜미 PM은 “같은 자세로 장시간 일하는 사람들이나 비만인구가 증가하면서 하지정맥류 등 정맥 순환 장애와 관련된 환자도 함께 늘고 있는데, 방치되면 피부 궤양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며 “이번 센테라이트 발매를 통해 환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정맥 순환 질환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