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정수익 기자] ㈔코리아셀렉트는 국내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코리아셀렉트’(사진)가 17~21일 일본 삿포로의 도마코마이현에서 열리는 제2회 아시아 키즈 하키컵(ASIA KID HOCKEY CUP)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강인 러시아를 비롯해 일본, 중국 등 4개국 5개팀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서 최대 복병으로 꼽히는 코리아셀렉트는 한국 아이스하키의 잠재력을 여지없이 과시할 예정이다.
아시아지역 아이스하키 꿈나무 육성을 위해 열리는 아시아 키즈 하키컵은 각국의 유소년 대표팀들이 모여서 자웅을 가려 그 나라의 아이스하키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코리아셀렉트는 지난 4월 말 러시아 사할린에서 4개국 9개팀이 출전한 가운데 열린 제1회 대회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명문 ‘아드미랄팀’과 ‘사할린 아레나마스터’를 제압한데 이어 중국을 6대1로 대파, 세계 아이스하키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대회 후 코리아셀렉트는 러시아와 일본 중국 등 3개국 아이스하키협회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대회조직위원회 회의에서 한국의 명실상부한 유소년 대표팀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코리아셀렉트 관계자는 “아시아 키즈 하키컵에 참가하는 국내 선수들은 한국 아이스하키의 미래를 이끌어 갈 훌륭한 재목들로서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선수들”이라며 “이번 대회가 끝날 때까지 충분한 준비와 연습을 통해 별다른 사고 없이, 한국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셀렉트는 우리나라 아이스하키 꿈나무들을 육성하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세계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지난 7월 말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남자 올림픽 국가대표 평가전의 서브매치 전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성인 국가대표 경기 전 ‘깃발 세레머니’를 진행하는 등 한국 대표로서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