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단신]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쿠킹 클래스 실시 外

[제약산업 단신]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쿠킹 클래스 실시 外

기사승인 2017-08-30 16:48:06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JW중외제약, 저염 저단백 식단 ‘JW안심푸드’쿠킹 클래스 실시=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만성 콩팥병 환자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저염․저단백 식단인 ‘JW안심푸드’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이상옥 조리강사가 저단백, 저염 식이요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JW안심푸드’를 활용한 실제 조리 과정을 선보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즉석식품을 비롯해 면류, 밥, 소스, 에너지 보충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쿠킹 클래스에서 소개된 식단들은 ‘유메고항 저단백밥’, ‘겐타저염간장’ 등 JW안심푸드의 주요 제품들을 활용해 조리한 메뉴들로, 정확한 영양소 함량 파악이 가능해 저염식이 필요한 사람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JW안심푸드는 단순히 단백질과 염분의 함량을 줄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맛도 살려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시식행사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 생활장학금 제도 신설…저소득층 대학생에 매월 50만원 생활비 지급=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이 이번 가을학기부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생활장학금을 지급하고 2018년부터는 서울에 여대생 전용 기숙사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은 2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빌딩에서 ‘2017 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올해 선발한 장학생 397명에 대한 지원 방안을 공개했다.

재단은 생활장학금 제도를 신설해 장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70명에게 대학 졸업 때까지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생활비 부족으로 겪는 현실적인 고충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해 생활장학금 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밖에 국내·외에서 선발된 장학생 183명(국내 127명/해외 56명)에게는 기존과 같이 약 11억원의 학자금을 지원한다.

무상지원 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 운영규모도 대폭 확대한다. 재단은 올해 144명(1호관 30명, 2호관 30명, 3호관 84명)을 선발해 무상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를 제공하며 내년에는 대학 밀집지역에 4호관을 추가 개관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총 4개의 학사 중 1개 학사를 치안문제에 취약한 여대생들을 위한 전용 기숙사로전환해 운영하기로 했다. 

종근당고촌학사는 전월세난으로 주거문제를 겪는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해 민간 장학재단 최초로 마련한 무상 주거지원시설이다. 현재 서울 마포구 동교동, 동대문구 휘경동, 광진구 중곡동에 3개관을 운영하고 있다.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생활장학금 제도와 종근당고촌학사 확대 운영은 장차 우리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청년들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장차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자신의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고촌재단은 1973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표로 종근당 창업주 고(故) 고촌(高村) 이종근 회장의 사재로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장학금, 무상기숙사 지원, 학술연구, 교육복지, 해외 장학사업 등 지난 44년간 7,371명에게397억 원을 지원하며 국내 제약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유유제약, 우리 가족 장건강 쿠킹클래스 진행=유유제약은 최근 ‘장안에 화제 키즈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장건강 쿠킹클래스’ 타이틀로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 요리 조리법과 유산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서울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유유제약의 신바이오틱스 ‘장안에 화제 키즈’를 활용한 요거트 치킨 샐러드 조리법을 배우고 제품 소개 및 유산균 관련 OX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건강 쿠킹클래스는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아카데미 및 홈플러스 10개 지점 문화센터 등 총 11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요거트 치킨 샐러드, 닭가슴살브리또 등 ‘장안에 화제 키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강좌가 펼쳐졌다.

유유제약 OTC마케팅팀 정유진 주임은 “주요 고객층인 유·소아 부모를 대상으로 제품 인지도 증진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 앞으로도 주요 고객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